[이시각헤드라인] 2월 27일 라이브투데이1부
■ 체포안 표결…"압도적 부결"vs"소신 투표"
국회는 오늘(27일) 오후 본회의를 열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체포동의안 표결을 진행합니다. 민주당은 '압도적 부결'을 자신하면서도 막판 이탈표 단속에 주력하고 있고, 국민의힘은 "소신으로 투표하라"며 압박하고 있습니다.
■ 가구당 부채 8천650만원…19년만에 첫 감소
지난해 기준 우리나라 가구당 빚이 8천650만원으로 집계됐습니다. 부동산 시장 침체와 금리 상승 영향으로 전체 빚 규모는 크게 늘지 않은 반면, 1인 가구 등 가구 수는 빠르게 늘어 가구당 빚이 19년 만에 처음으로 감소했습니다.
■ 북, '농촌 문제' 전원회의…내부 결속 주력
북한이 어제 노동당 전원회의 확대회의를 열어 농촌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직접 참석해 사회를 맡았는데, 대외적으로는 도발을 지속하면서 내부적으로는 경제·민생 분야에 주력하며 민심 다잡기에 나선 것으로 분석됩니다.
■ "중, 러 무기지원 검토…심각한 실수될 것"
미국 백악관은 중국이 러시아에 아직은 살상 무기를 지원하지 않지만 지원 방안을 배제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중국이 러시아에 군사 지원을 한다면 심각한 실수가 될 것이고, 실질적인 대가가 뒤따를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 선장 심정지·선원 발견…만취 10대 친구 살해
경북 포항 인근 해상에서 조업 중이던 선박에서 선장이 심정지 상태로 발견되고, 선원 1명은 실종돼 수색 중입니다. 충남 서산에서는 만취한 10대가 친구에게 흉기를 휘둘러 숨지게 해 체포됐습니다.
#체포동의안 #가구당부채 #노동당전원회의 #살상무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