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500만 관광 시대·에너지 국가산단' 추진 / YTN

YTN news 2023-01-22

Views 19

목사골 전남 나주가 '500만 관광, 20만 글로벌 강소 도시 원년'을 선언했습니다.

나주시는 올해 관광 기반 확충과 초강력 레이저 연구시설 유치, 2차 공공기관 이전 등에 행정력을 집중할 예정입니다.

김범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호남의 젖줄' 영산강이 도도히 가로질러 흐르는 전남 나주입니다.

영산강 일대에는 치수 안전성 확보와 수질 개선 그리고 저류지를 활용한 생태 국가 정원, 300리 자전거길 조성 사업이 본격화합니다.

[윤병태 / 전남 나주시장 : 먼저 '500만 나주 관광시대, 역사 문화관광 1번지'를 만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3천6백억 규모의 지역 맞춤형 통합하천 사업을 통해 새로운 영산강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찬란한 금관과 초대형 옹관묘가 보여주듯 영산강 유역은 삼한 가운데 가장 번성했던 마한의 중심지였습니다.

마한 유적과 나주읍성, 금성산 등은 머물고 싶은 도시 조성에서 빼놓을 수 없는 관광자원입니다.

최고 시청률이 50%를 훌쩍 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대하드라마가 촬영된 곳입니다.

이 일대에는 마한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테마 공원이 조성됩니다.

혁신도시에 전력그룹사가 옮겨오면서 에너지 밸리가 만들어지고 있는 나주시에는 3천억 원 규모의 에너지 국가산업단지도 추진됩니다.

나주시는 한국에너지공과대학과 연계한 산·학·연 클러스터 조성과 초강력 레이저 연구시설 유치에도 나섭니다.

[윤병태 / 전남 나주시장 : RE100 전용 산업단지 조성을 추진하면서 저희는 차세대 고효율 반도체 생태계 기반을 만들고자 합니다.]

나주시는 올해 주거와 취업 등을 묶어 지원함으로써 청년이 돌아오고, 모든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만들어 나가는 데 온 힘을 다하기로 했습니다.

YTN 김범환입니다.







YTN 김범환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30122225043778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