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천억 대 배임과 횡령 혐의 등을 받는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의 구속 여부가 이르면 오늘 저녁 결정됩니다. 김 전 회장 측이 영장 심사를 포기한다고 밝혀 별도의 피의자 심문없이 검찰이 제출한 기록만으로 영장 발부 여부가 정해집니다.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대장동 의혹과 관련한 검찰 소환 통보에 오는 28일 출석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혐의를 전면 부인하며 일부 정치 검찰이 사적 이익을 위해 검찰권을 남용하고 있다고 주장했지만 국민의힘은 더 이상 궤변을 늘어놓지 말고 수사에나 협조하라고 비판했습니다.
■ 스위스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해외 주요 기업인들과 만나 한국을 세계 최고 수준의 혁신 허브로 만들겠다며 투자 확대와 협업을 당부했습니다. 또 최근의 복합위기 해결을 위해서는 어느 때보다 국가와 기업 간 연대와 협력이 절실하다고 강조했습니다.
■ 우크라이나 키이우 외곽에 헬기가 추락해 헬기를 탄 내무장관 등 14명이 숨지고 25명이 다쳤습니다. 헬기가 유치원에 추락해 어린이들 피해도 컸는데 기체 결함과 비밀 공작 등의 가능성을 두고 조사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 설 연휴 이후인 30일부터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하는 것이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정부는 내일 구체적인 일정을 최종 결정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 오늘 낮에는 평년 기온을 웃돌며 추위가 주춤하겠지만 밤부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눈이나 비가 내리며 다시 추워지겠습니다. 또 중국발 스모그에 황사까지 유입되면서 서쪽 지방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짙게 나타나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30119054808170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