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이마트, 설 선물 포장에 '스티로폼 제로' 도입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이마트, 설 선물 포장에 '스티로폼 제로' 도입
이마트가 올해 설 선물 세트에 '스티로폼 제로' 전략을 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냉장 축산 선물 세트 중 40%에 달하는 15개 품목, 수산 선물 세트 중 20%인 7개 품목의 포장재를 스티로폼 대신 종이로 바꾼 것입니다.
이마트는 이를 통해 올해 설 선물 세트 판매 기간 1.5t(톤)의 스티로폼 사용량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 롯데마트, 모바일 전단 대체…"종이 150t 절감"
롯데마트가 전단지 사용을 중단하고 모바일 전단으로 전면 대체합니다.
모바일 전단은 롯데마트 앱이나 매장 내 고지된 QR 코드를 스캔해 확인할 수 있으며 매주 목요일에 한 주 소식과 행사 내용을 업로드 할 계획입니다.
롯데마트는 모바일 전단으로 연간 150t(톤)의 종이 사용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아시아나·제주항공, 설 연휴 항공편 임시 증편
아시아나항공과 제주항공이 설 연휴 기간 임시증편에 나섭니다.
아시아나는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김포~광주·제주·여수 등의 노선에 임시편 10편을 운항해 1,740석의 좌석을 추가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제주항공도 국내선뿐 아니라 인천~삿포로·오사카·다낭·방콕 등 국제선 54편을 증편 운항할 예정입니다.
▶ SKT, 다음 달부터 재택근무 주 1회로 제한
SK텔레콤은 다음 달부터 재택근무 횟수를 주 1회로 제한한다고 밝혔습니다.
SK텔레콤은 "구성원의 역량 결집을 위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근무 방식을 오는 2월 1일부터 전환하기로 했다"고 사내 공지했습니다.
이는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재택근무를 해오던 일부 IT 기업이 최근 다시 출근으로 근무 방식을 전환하는 것과 같은 취지입니다.
▶ 네오바이오텍, 원주 기업도시에 신사옥 준공
네오임플란트 제조사 네오바이오텍이 강원도 원주 기업도시에 신사옥을 건립했습니다.
네오바이텍은 "회사설립 22년 만에 신사옥 준공을 완료했다"며 "내년부터는 원주 신사옥에서 생산시설도 본격 가동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마트 #롯제마트 #아시아나 #SKT #네오바이오텍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