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20~19:00)
■ 방송일 : 2022년 11월 30일 (수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설주완 더불어민주당 법률지원단 소속 변호사, 이도운 문화일보 논설위원, 이승훈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하재근 문화평론가
[김종석 앵커]
정산 문제가 연예계에 화두가 되었고, 하재근 평론가님. 오늘 그 해당 소속사 대표가 입을 열었어요. ‘많은 일이 있었지만, 이번처럼 힘들고 어려운 일은 처음이다. 온전히 책임지는 자세로 낮추면서 개인 재산을 처분해서 책임질 것이다.’ 그러니까 무언가 정산이 진짜 잘못된 것을 인정하고 개인 돈으로 메워주겠다. 이 말 하는 겁니까?
[하재근 문화평론가]
어느 정도까지 잘못이라고 인정을 한 것인지는 모르지만, 그 부분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나와 있지 않거든요. 다만 개인 재산을 처분해서 책임진다고 했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잘못이 있기는 하다. 그렇게 인정한 것으로 해석은 되는데, 그런데 지금 제기되는 논란이 이승기 씨의 음원 관련 논란뿐만이 아니라 법인카드 유용, 회삿돈 유용 논란도 있는데 거기에 대해서는 이번에 언급이 없는 거예요. 이번 입장문에서 보면 ‘이승기 관련 다툼’이라는 표현은 있거든요? (되게 에둘러서 이야기를 한 거네요.) 딱 ‘이승기 관련 다툼’ 그 표현은 있습니다. 그런데 법인카드, 회삿돈 여기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기 때문에 그런 부분은 인정하지 않는 것인지 아니면 그냥 포괄적으로 다 포함이 된 것인지 이 부분은 향후에 더 지켜봐야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희진 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