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LG화학, '플라스틱 생산' 관련 탄소저감 설비 구축 外

연합뉴스TV 2022-11-17

Views 0

[비즈&] LG화학, '플라스틱 생산' 관련 탄소저감 설비 구축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G화학, '플라스틱 생산' 관련 탄소저감 설비 구축

LG화학은 공장에서 포집한 이산화탄소와 부생가스인 메탄을 이용해 플라스틱을 만드는 메탄건식개질 설비를 구축한다고 밝혔습니다.

자체 기술로 공장을 구축한 LG화학은 2023년까지 충남 대산 공장에 1천톤 설비를 건설한 후 2026년까지 규모를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 금호석유화학, 업무용 차량 친환경차로 전환

금호석유화학은 2030년까지 기업이 보유한 모든 차량을 무공해 자동차로 전환하는 캠페인인 'K-EV100'(케이 이브이 백) 참여를 선언했습니다.

이에 2030년 전 사업장에서 약 60대의 업무용 무공해 차량을 운용하도록 추진할 계획입니다.

▶ 기아, 전기차 충전기 설치 지원

기아는 전기차 충전 사업자인 홈앤서비스와 업무 제휴를 맺고 아파트와 빌라 등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전기차 구매 고객을 위해 충전기 설치를 지원합니다.

전기차 구매 고객이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충전기 설치에 필요한 모든 실무와 설치 운영 업무를 기아가 대행합니다.

▶ SPC, 이달 말 전 사업장 안전진단 마무리

전 사업장에 대해 안전진단을 시행 중인 SPC가 대상 시설 중 70%에 대해 진단을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SPC는 지난달 15일 20대 근로자 사망 사고 후 그룹 전반의 안전관리 시스템을 재점검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총 29개 생산시설 중 20개 사업장은 진단을 완료했고, 나머지 9개 사업장에 대해서도 이번 달 말까지 완료할 방침입니다.

▶ 이마트, 텀블러 사용 캠페인

이마트는 정부의 일회용품 사용 제한 확대에 앞서 텀블러 사용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30일까지 텀블러와 물병 100여종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고, 종이와 스테인리스 소재 빨대도 20% 할인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