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모바일 주민등록증, 민간앱 '패스'도 사용 가능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모바일 주민등록증, 민간앱 '패스'도 사용 가능
정부에서 서비스 중인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를 오늘(10일)부터 통신 3사가 제공하는 '패스(PASS)' 앱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행정안전부는 패스(PASS)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도 철저한 개인정보 보호와 보안이 고려돼서 설계됐다고 설명했습니다.
▶ 두산에너빌리티, 이집트 엘다바원전 건설공사 계약
두산에너빌리티는 한국수력원자력과 1조6천억원 규모의 이집트 엘다바 원자력발전소 건설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2029년까지 원자력발전소 내 터빈 건물, 냉방시설 등 총 82개 구조물을 건설하고, 터빈과 발전기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또 이집트 정부가 요구하는 현지화율을 충족하기 위해 시공·기자재 분야 현지 기업과 협력관계도 구축합니다.
▶ 신한금융 "은행·증권 등 통합앱 내년 여름 출시"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은행·카드·증권·생명 등 업권의 경계를 넘은 '신한 유니버설 간편 앱'을 내년 여름 출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조 회장은 "MZ세대에게 기존 금융방식은 어렵고 재미없다"며 "신한 유니버설 간편 앱은 쇼핑하듯 쉬운 투자 서비스, 경험을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포스코케미칼, 광양 양극재공장 준공…세계최대 생산규모
포스코케미칼이 세계 최대 규모 양극재 공장을 완공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갑니다.
포스코케미칼은 이번 양극재 공장 종합 준공으로 현재 연간 3만t인 양극재 생산능력을 9만t까지 끌어올렸습니다.
이는 단일 공장 기준 세계 최대 생산능력으로, 고성능 전기차 100만여대 분의 배터리를 만들 수 있는 규모입니다.
▶ 부영그룹, 방한 유엔참전용사에 "거룩한 희생 감사"
부영그룹이 국가보훈처 초청으로 한국을 찾은 15개국 유엔참전용사 114명과 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신명호 부영그룹 회장은 어제(9일)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을 찾은 참전용사들을 만나 "참전용사의 거룩한 희생과 헌신이 있었기에 오늘의 대한민국이 존재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부영그룹은 내년 정전 70주년에 건립비를 세우는 등 기념행사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모바일_주민등록증 #두산에너빌리티 #신한금융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