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포커스] 김진태 vs 최문순 레고랜드 사태 책임은? / YTN

YTN news 2022-10-28

Views 3

■ 진행 : 김정아 앵커
■ 출연 : 정옥임 前 국회의원, 신경민 前 더불어민주당 의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나이트]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민주당이 총력전을 펼치고 있는 레고랜드 사태 이야기로 넘어가겠습니다. 레고랜드 채무보증 불이행 선언을 하고 베트남으로 출장 갔었던 김진태 강원도지사 예정보다 하루 빠르게 어제 귀국을 했는데요. 귀국해서 공항에서 조금 미안하다, 본인은 아니었는데 사태가 이런 식으로 흘렀다. 그런데 이 사과가 오히려 논란을 더 키운 것 같습니다.

[정옥임]
논란 정도가 아니고 이렇게 사과하면 안 되죠. 지금 레고랜드 사태가 우리나라 경제 완전히 돈줄이 막혀가지고 지금 그 파장이 정말 필설로 형언하기 어려울 정도인데 본의는 아니지만. 누가 본의로 이렇게 사고를 치겠습니까? 이거는 정말 대형 사고고요.

정치가 경제를 도와주지는 못할망정 이런 식으로 왜 우리 정치권에서도 많이 쓰잖아요. 정치가 자칫하다가 경제를 망치게 생겼다, 이런 얘기 쓰는데요. 조금 전에 방송 들어오기 전에 신경민 의원님하고도 얘기를 했지만 영국의 리즈 트러스 총리가 결국은 생각없이 감세를 했다가 영국 경제가 휘청하니까 결국은 집권한 지 44일 만에 스스로 내려올 수밖에 없었어요.

지금 글로벌 경제가 이렇게 심각하고 그 글로벌 경제에 한국 경제가 미치는 영향이 굉장히 커요. 그런 상황에서 이천몇억에 달하는 그 채권과 관련해서 지급보증을 더 이상 못하겠다는 결정을 함으로써 사실 막아야 될 금액은 사백몇억이라고 제가 알고있거든요.

그래서 지금 중앙정부가 이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서 50조 플러스알파를 풀겠다고 얘기를 하는 자체가 지금 김진태 지사가 무슨 일을 했는지를 그대로 보여주는 방증이에요. 그러다 보니까 국민의힘에서도 실드를 치다 치다가 경제 전문가인 윤희숙 의원이 에둘러서, 그것도 에둘러서 지금 김진태 지사가 잘못한 측면이 있다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 부분 관련해서도 국민의힘도 입장을 분명히 하는 게 맞습니다. 그리고 국제적으로도 이게 지금 한국 경제가 건전하지 못해서가 아니라 이렇게 지사 한 사람이 이런 실수를 했다라고 차라리 분명하게 말함으로써 한국 경제가 그렇게 휘청거리는 경제가 아니라는 것을 오히려 ... (중략)

YTN 정옥임 ([email protected])
YTN 신경민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21028230824964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