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달러 강세 걱정하지 않는다...미국 경제 지독히 강하다" / YTN

YTN news 2022-10-16

Views 233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미국 경제가 매우 견고하다며 달러 강세 현상을 우려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현지시간 15일 오리건주의 한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취재진에게 "달러 강세를 걱정하지 않는다"며 "미국 경제는 지독히 강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자신이 걱정하는 것은 세계 나머지 부분이라며 "다른 나라들의 경제성장과 견실한 정책의 부족이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전 세계적인 인플레이션, 그것이 중대하다"고 덧붙였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영국 파운드화 가치 급락 등 금융시장 혼란을 가져온 리즈 트러스 영국 총리의 경제 정책을 '실수'라며 비판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그것이 실수라고 생각한 사람은 나뿐만이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동안 백악관은 트러스 총리를 둘러싼 문제에 대해 언급하는 것을 자제해왔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의 발언에 앞서 같은 날 제러미 헌트 영국 신임 재무장관은 트러스 총리가 총리직을 지키기 위해 투쟁하다가 실수를 저질렀다면서 일부 세금이 인상될 것이고 공공지출에 관한 어려운 결정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트러스 총리는 감세안으로 금융시장이 요동치고 정치적 생명이 위태로운 상황에 내몰리자 14일 쿼지 콰텡 전 재무장관을 해임하고 헌트 장관을 임명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15일 오리건주 주지사 민주당 후보로 출마한 티나 코텍의 선거운동을 돕기 위해 오리건주를 방문했습니다.






YTN 김원배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21016092740744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
RELATED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