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송경철 앵커, 김정진 앵커
■ 출연 : 이장철 파블로항공 부사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24]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현재 시간 8시 4분을 지나고 있습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 한국팀의 불꽃쇼가 시작됐습니다. 이건 어떤 모양입니까?
[이장철]
70이라는 숫자가 새겨졌고요. 금년에 한화그룹 창립 70주년이라는 의미에 맞춰서 숫자가 새겨졌습니다.
우리나라 불꽃 기술 수준이 어느 정도로 평가가 됩니까, 전 세계적으로?
[이장철]
일단 세계 톱 수준으로 볼 수 있고요.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국가적인 행사에서 굉장히 세계적인 기술을 많이 선보였거든요. 그래서 대한민국의 대표 불꽃축제답게 세계적인 기술을 갖고 있습니다.
아까 오프닝 때 쏘아올린 불꽃은. 이제 시작이 됐네요. 일본 불꽃은 한 발, 한 발의 장인정신이 스며들었다고 하셨고 이탈리아 불꽃은 예술성, 어우러진 예술성이라고 했는데 우리나라 불꽃의 특징은 어떤 겁니까?
[이장철]
각 나라의 아주 장점들을 다 고루 가졌다고 보면 될 것 같은데요. 보시면 알겠지만 굉장히 와일드하고 섬세한 불꽃 연출들을 많이 보여줄 겁니다.
다른 나라가 따라올 수 없을 만한 기술은 어떤 겁니까?
[이장철]
아무래도 정교한 불꽃 연출. 저희가 30분의 1초까지 정교한 발사 기술을 갖고 있거든요. 그래서 아주 정교하게 불꽃 발사 타이밍을 갖고 있고요. 그리고 중간중간에 보시면 되겠지만 다양한 불꽃 패턴 연출을 갖고 있습니다.
바지선에서 불꽃을 쏘아올리지 않습니까?
[이장철]
지금은 조명 연출이 되겠고요.
조명을 연출하고 있는데요. 바지선 위에서도 인력들이 움직이고 있습니까?
[이장철]
아주 극소수의 기술자들이 안에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위험할 것 같기도 한데요.
[이장철]
철재 구조물 안에서 안전하게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발사라든지 이런 거는 기계적으로 하는 거죠?
[이장철]
네, 자동으로 다 이뤄지고 있습니다.
불꽃쇼가 시작됐고 지금 보면 형형색색의 다른 색깔들이 눈에 띄는데 특별히 지금 파란색도 있고 보라색, 오렌지색 이런 색들이 담고 있는 각각의 의미도 있을까요?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21008202647923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