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 카말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우리나라를 방문해 비무장지대를 찾을 예정입니다.
아베 신조 전 총리의 국장 참석을 위해 일본을 방문하고 있는 한덕수 국무총리는 도쿄에서 해리스 부통령과 만나 해리스 부통령이 서울 방문 기간 비무장지대에 가는 것은 매우 상징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조현동 외교부 1차관은 해리스 부통령의 비무장지대 방문은 북한에 단호한 메시지를 보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덕수 총리는 이어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 IRA의 차별적 요소에 대한 한국 측 우려를 전달하고 미국 행정부 차원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도 요청했습니다.
이에 대해 해리스 부통령은 한국 전기차 생산이 미국 내에서 시작되기 전까지 과도기간의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한국 측과 긴밀한 협의 아래 모색할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은 오는 29일 방한해 윤석열 대통령을 예방한 뒤 비무장지대를 방문할 계획입니다.
YTN 김세호 (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20927153850820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