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조수진 의원이 31일 최고위원에서 사퇴했다. 배현진 의�" /> 국민의힘 조수진 의원이 31일 최고위원에서 사퇴했다. 배현진 의�"/>

배현진 이어 조수진 최고위원 사퇴 "윤핵관 2선 물러나라"

중앙일보 2022-07-31

Views 695

 
국민의힘 조수진 의원이 31일 최고위원에서 사퇴했다. 배현진 의원이 29일 최고위원에서 물러난 데 이어 두 번째다. 
 
조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각성과 변화를 요구하는 민심의 엄중한 경고에 책임을 지기 위해 최고위원직을 물러난다”며 “당은 물론 대통령실과 정부의 전면적 쇄신이 필요하다”고 사퇴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총체적 복합위기”라는 진단과 함께 “바닥을 치고 올라가려면 여권 3축의 쇄신이 이뤄져야한다”는 해법을 제시했다. 
 
이어 “이른바 ‘윤핵관’이라 불리는 선배들도 총체적 복합 위기의 근본적 원인을 깊이 성찰해달라”며 “정권교체를 해냈다는 긍지와 자부심은 간직하되 실질적인 2선으로 모두 물러나달라”고 촉구했다. 또 “국정에 무한책임을 지는 여당의 지도체제 전환은 이견없이, 신속하게 이뤄져야 합니다만 제 역량이 부족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민생과 국민통합, 당의 미래와 혁신을 위한 헌신과 열정은 계속 할 것”이라며 글을 마쳤다. 
 
아래는 조 의원의 페이스북 게시글 전문. 
 
■ 여권 3축의 동반 쇄신을 촉구합니다
―국민의힘 최고위원직을 사퇴하며
 
...

기사 원문 :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090972?cloc=dailymotion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