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세계는] 키이우 도심 포연 속 G7 정상회의 개막 / YTN

YTN news 2022-06-27

Views 37

세계 주요 7개국, G7 정상회의가 독일에서 사흘간의 일정으로 개막했습니다.

첫날 회의에서 각국 정상은 러시아에 대항한 서방의 단합을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에 이틀 연속 미사일 공격을 감행했습니다.

국제부 뉴스룸을 연결합니다. 이승훈 기자!

러시아 국방부가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 지역의 격전지인 루한스크주의 세베로도네츠크를 점령했다고 밝혔죠?

[기자]
러시아 국방부가 우리 시각으로 어제 오후에 긴급성명을 냈습니다.

"러시아군의 지원을 받는 루간스크인민공화국 군대가 세베로도네츠크시와 외곽의 마을 등을 완전히 점령했다", "세베로도네츠크시의 아조트 산업지대를 저항 거점으로 바꾸려던 시도를 저지했다"는 겁니다.

세베로도네츠크가 전략적 요충지라면 루한스크의 행정 중심지가 리시찬스크인데요.

이곳 역시 러시아군이 모든 길목을 차단한 채 포위 공격을 진행하고 있다는 게 외신의 보돕니다.


러시아군이 동부 지역뿐 아니라 수도 키이우에도 어제와 오늘 이틀 연속 미사일 공격을 했죠?

[기자]
먼저 화면을 보시죠.

조금 전 들어온 수도 키이우의 모습입니다.

도심 곳곳에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무너진 아파트의 잔해에서는 불길이 치솟고 있습니다.

러시아군이 수도 키이우에 미사일 10여 기를 쐈습니다. 이틀째 공격입니다.

중심가의 9층짜리 아파트와 유치원 건물 등이 이번 공격에 무너져 내리면서 인명피해가 이어졌습니다.

지난 주말 잠시 찾아온 키이우의 평화를 제가 리포트로 전해 드리기도 했는데, 하루 만에 달라진 모습이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키이우 뿐아니라 체르니히우, 심지어 폴란드와 가까운 서부 르비우에도 미사일이 떨어졌습니다.

3주 만에 다시 시작된 이번 공격 명분은 없지만, 세계는 그 '의도'를 지금 의심하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시작된 G7 정상회의 그리고 이어 진행할 나토 정상회의를 겨냥한 러시아의 공격이란 겁니다.


독일 바이에른주 엘마우성에 모인 G7, 주요 7개국 정상 역시 이런 공격이 매우 불쾌할 거 같은데요? 어떤 말을 하던가요?

[기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G7 정상회의를 앞두고 먼저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와 양자 회견을 했는데요.

바이든 대통령, 기자 회견장에서 키이우 폭격에 대한 질문을 받자 "그것은 야만에 가깝다"라고 ... (중략)

YTN 이승훈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20627091516226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