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중대본 회의 모두발언 / YTN

YTN news 2022-05-31

Views 47

[이상민 / 행정안전부 장관]
안녕하세요.

5월의 마지막 날인 오늘 신규 확진자 수는 만 7000여 명으로 화요일 기준으로 지난 2월 1일18,122명 이후 17주 만에 처음으로 1만 명대까지 하락하였습니다.

지난주 일평균 확진자 수도 전주보다약 30%가량 감소한 1만 8000여 명으로 10주 연속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재원 중인 위중증 환자 수는 180명으로나흘 연속 100명대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중환자 병상을 포함한 전체 병상 가동률은 10.5%까지 낮아졌습니다.

한때 200만 명이 넘었던 재택치료자도 현재는 9만 명대까지 줄었습니다.

실내 마스크 외에 대부분의 방역조치가 해제되었음에도 방역상황이 안정적으로유지되고 있는 것은 공동체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국민 여러분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정부는 전반적인 유행 규모 감소세와 고위험군에 대한 패스트트랙 도입 결정 등의 상황을 고려하여 다음 주부터 재택치료에 대한 단계적조정방안을 시행하고자 합니다.

코로나 환자가 격리 기간 중 비대면보다는대면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외래진료센터를 지속 확충하면서 민간 포털 지도 서비스 제공, 문자 발송 등을 통해서 대국민 안내도 강화하겠습니다.

대면진료 확대와 함께 재택치료자 중 집중관리군에 대한 모니터링 횟수를 현행 2회에서 1회로 조정하겠습니다.

지난 중대본 논의 결과, 확진자의 7일 격리의무가 4주간 연장되면서 재택치료 수요가 여전히 존재하는 만큼 24시간 대응 및 안내 체계는 현재와 같이 유지하여 코로나 환자 진료에 빈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해외 신종 변이 유입 및 국내 확산에 따른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하는 차원에서 화장시설 재정비를 선제적으로추진하고자 합니다.

올해 초 수도권을 중심으로 화장장과 안치실이 부족해서 유가족들이 장례에 많은 어려움을 겪은 바 있습니다.

이러한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238개 화장로는 개보수를 추진하고 화장로 증설이 가능한시설에는 국비를 지원하여 화장시설의 수용력을 높이겠습니다.

60개 화장시설에는 안치냉장고와 실내외저온안치실을 설치하여 안치 공간도 추가적으로 확보하도록 하겠습니다.

어제부터 코로나19 손실보전금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2년 넘게 계속된 정부의 방역 조치로 손실을 본 소상공인, 자영업자에 대한 온전한 보상으로 정부의 책...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replay/view.php?idx=21&key=20220531085431559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