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시아 상원이 만장일치로 파병안을 승인했고, 파병 규모와 주둔 기간 등은 푸틴 대통령에게 일임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분리독립을 선언한 두 공화국이 요청하면 군사지원을 하겠다면서도 당장 군대가 돈바스로 가는 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러시아의 파병 결정은 명백한 국제법 위반이고 우크라이나 침공의 시작이라며 러시아에 대한 제재를 발표했습니다. 독일이 가스관 사업 중단 결정을 내리는 등 유럽연합, EU와 유럽 주요국도 러시아 제재에 나섰습니다.
■ 오늘 0시 기준으로 발표될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역대 최다인 16만 명 안팎으로 예상됩니다. 오미크론 여파로 유행 규모가 가파르게 커지고 있지만, 정부는 낮은 치명률을 근거로 코로나19 출구 초입에 들어섰다고 분석했습니다.
■ 대선을 2주 앞두고 오늘부터 재외국민 투표가 115개국에서 시작됩니다. 각 후보의 유세전도 가열되고 있는 가운데 대장동 의혹 관련 녹취록을 두고 여야의 공방이 재점화했습니다.
■ 어제저녁 서울 주택가에서 건설업체 임원이 괴한이 휘두른 흉기에 찔려 숨졌습니다. 경찰이 달아난 용의자를 추적하고 있습니다.
■ 오늘 아침 서울 기온이 영하 9도까지 떨어지고 낮에도 0도에 머무는 등 한파가 이어지겠습니다. 중부와 영남, 전남 지역 등에 건조특보가 발효돼 불씨 관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20223052303803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