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팍스로비드 외 처방 의약품 모든 동네약국서 전달 外
오늘(16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시죠.
▶ 팍스로비드 외 처방 의약품 모든 동네약국서 전달
오늘(16일)부터 코로나19 환자가 약품이 필요할 때 거주지와 가까운 약국에서도 처방받을 수 있게 됩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먹는 치료제인 팍스로비드 외에 처방 의약품을 신속하게 받을 수 있도록 모든 동네 약국에서 조제와 전달이 가능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코로나19 환자는 해열제 등 약품이 필요할 때 정부가 지정한 약국에서만 수령이 가능했습니다.
▶ 10:00 이재명, 택시단체들과 정책협약…서울 표심 공략 (서울 전국개인택시공제조합)
공식 선거운동 이틀째인 오늘(16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25만 택시 운수 종사자 관련 4개 단체 대표들과 만나 정책 협약식을 갖습니다.
이어 점심에는 서울 강남역에서 직장인들을 상대로, 저녁에는 잠실새내역에서 집중 유세에 나섭니다.
▶ 09:50 윤석열, 광주에서 출발 원주까지…'종단' 유세 (광주시 송정매일시장)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오늘 오전 광주 매일시장에서 상인들을 만난 뒤 전북 전주역으로 이동해 호남의 지지를 호소할 예정입니다.
이후 충북 청주 상당구에서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에 출마하는 정우택 후보를 지원한 뒤, 강원도 원주에선 문화의 거리에서 거리 유세를 펼칩니다.
▶ 06:40 심상정, 전남에서 선거 유세…여수 사고 희생자 조문 (전남 영암군)
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는 전남 영암의 현대 삼호중공업 정문 앞에서 출근길 인사로 하루를 시작하고, 이어 목포 동부시장에서 선거 유세에 나섭니다.
오후에는 여수로 이동해 폭발사고 관련 희생자를 조문하고, 사고 대책위를 방문합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어제(15일) 발생한 유세 차량 사망사고 이후 선거 운동을 전면 중단했습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팍스로비드 #선거운동 #대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