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일본 오미크론 확산 정점 찍었나…확산에 제동

연합뉴스TV 2022-02-14

Views 0

독일·일본 오미크론 확산 정점 찍었나…확산에 제동

[앵커]

유럽 대부분 국가들과 달리 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잡히지 않았던 독일이 확산세에 제동이 걸렸습니다.

코로나19 여섯 번째 유행을 맞고 있는 일본도 확산에 정점을 찍었다는 조심스러운 전망이 나옵니다.

김지수 기자입니다.

[기자]

오미크론 변이로 연일 최고 수준을 경신하던 독일 코로나19 확산에 지난해 말 이후 처음으로 제동이 걸렸습니다.

13일 독일 보건당국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간 10만 명당 신규확진자는 1천466명으로 전날 기록한 최고치보다 줄었습니다.

하루 신규확진자는 13일 기준 12만5천여 명으로, 1주일 전보다 8천여 명 감소했습니다.

독일 내 오미크론 변이 비중은 신규확진 사례 중 96%까지 확대된 상태입니다.

일본도 신규확진자 증가세가 꺾일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NHK에 따르면 13일 기준 일본에서 신규확진자는 7만7천여 명으로, 일주일 전에 비해 1만3천여 명 줄었습니다.

최근 일주일 하루평균 확진자는 8만7천여 명으로 직전 일주일보다 1.2% 감소해, 오미크론 확산으로 6차 유행이 시작된 이후 감소세로 돌아선 건 처음입니다.

한때 10만 명을 넘었던 신규확진자가 최근 감소 기미를 보임에 따라 6차 유행의 정점을 지난 것 아니냐는 관측도 나옵니다.

캐나다도 오미크론 변이 확산이 정점을 지났을 수 있다는 보건당국의 진단이 제시됐습니다.

캐나다 당국은 신규 확진자 수, 검사 양성률, 실질감염재생산수 등을 포함해 오미크론 감염이 정점을 지났을 수 있다는 징후들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백신 접종 의무화 반대 시위로 홍역을 치르고 있는 캐나다 당국은 국경 제한 조치 완화를 검토하고 있으며 이번 주 관련 내용을 발표한다는 계획입니다.

연합뉴스 김지수입니다.

#오미크론확산 #코로나19 #캐나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