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직장·생업 복귀 전 반드시 진단검사 받아 주시길 당부" / YTN

YTN news 2022-02-02

Views 0

오미크론 변이 급속 확산으로 처음으로 2만 명이 넘는 신규 확진자가 나온 가운데, 지금 정부서울청사에서는 김부겸 국무총리 주재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가 열리고 있습니다.

김 총리의 중대본 회의 모두발언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김부겸 / 국무총리]
닷새간의 설 연휴가 오늘 종료가 됩니다.

연휴 기간 중에 경기도 양주의 채석장 매몰사고, 또 그리고 중부지방의 대설 등 여러 가지 사건사고가 이어졌습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조금 조용하고 차분한 명절로 마무리되고 있다는 게 일반적인 평가 같습니다.

연휴임에도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 전국에서 헌신해서 해 주신 소방관, 군인, 경찰 그리고 의료진과 방역요원, 지자체 공직자 모든 분들께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운 가족과의 만남까지 미루면서 오미크론과의 싸움에 힘을 보태신 국민 여러분께도 감사드립니다.

고향을 다녀오신 분들은 직장이나 생업에 복귀하기 전에 반드시 진단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당분간은 다중이용시설 방문을 자제해 주시고 스스로 건강상태를 면밀히 살펴봐주실 것도 함께 요청드립니다.

여러분께서도 잘 아시겠습니다마는 이 확산 속도가 저희들이 생각하는 것보다도 더 빠른 것 같습니다.

지금 모두 함께 이 확산을 어느 정도 눌러놓지 않으면 우리가 여러 가지 우려하는 상황이 가지 않을까.

그러면서도 분명하게 위중증자, 사망자 숫자는 줄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이 함께 교차하고 있습니다.

국민 여러분들께서 마지막 이 연휴를 잘 마무리하는 데 협조해 주실 것을 거듭 요청드립니다.

특히 각 사업장에서는 선제적인 진단검사, 또 아프면 집에서 쉬기 등을 적극 실천하셔서 직장 내 감염 확산을 미리 막아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많은 국민들께서 협조해 주셨습니다마는 이동량이 많은 명절 직후에는 어김없이 확진자가 늘었던 경험, 또 오미크론의 높은 전파력을 감안하면 앞으로 한동안은 많은 확산세가 이어질 수밖에 없다 이렇게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 관건은 오미크론 확산의 파고를 최대한 낮추어서 그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그동안 우리는 오미크론에 대비해서 병상을 꾸준히 확충해왔고 고령층부터 3차 접종률을 계속해서 높여나가고 있습니다.

먹는 치료제를 신속히 도입했고 재택치... (중략)

YTN 백종규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20202152541090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