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민주당" />
[앵커]

민주당"/>
[앵커]

민주당">

이재명 "사회 대전환"…윤석열 "성장이 중요"

연합뉴스TV 2021-12-16

Views 0

이재명 "사회 대전환"…윤석열 "성장이 중요"

[앵커]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사회 대전환을 목표로 국가 발전 전략 발굴에 들어갔습니다.

인재 영입도 속도를 내고 있는데요.

국회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듣겠습니다.

서형석 기자.

[기자]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아침 일찍 사회대전환위원회 출범을 알렸습니다.

추미애 전 법무장관이 위원장으로 본격적인 지원사격에 들어간건데요.

이 후보는 이곳에서 지대개혁, 디지털전환, 교육혁신, 기후정의 등 4가지를 주제로 국가 발전 전략을 짜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추 전 장관은 여기에 화답하며 지대개혁과 기본소득의 동시 추진을 힘주어 말했습니다.

국민이 직접 추천하는 국가인재 '플랫폼'을 통한 추가 인선도 발표됐습니다.

종합병원 응급실 3년차 간호사와 고3 학생, 지체 장애 3급 기업인 4명이 영입됐습니다.

이 후보는 이 자리에서 과거, 무능한 퇴행적 변화 대신 새로운, 진취적인 변화를 함께 만들어가자고 이야기했습니다.

한편 이 후보는 오늘 카메라 앞에서 "가족과 관련해 불미스러운 일이 생겼다"며 고개를 숙였습니다.

한 언론을 통해 오늘 아침 장남의 상습 도박 의혹이 불거졌기 때문인데요.

아비로서 아들과 함께 사과드린다며 다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치료를 받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앵커]

이번엔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행보 전해주시죠.

[기자]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역시 인사영입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호남에서 국회의원을 지낸 윤영일 전 의원이 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가 이끄는 새시대준비위에 합류했습니다.

윤 후보는 환영식에서 국민 통합의 큰 물줄기를 이뤄가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어서는 대한상공회의소를 방문해 이틀연속 경제 행보를 이어갔습니다.

최태원 회장을 비롯한 경제계 인사를 만난 윤 후보는 경제 성장이 없으면 모든 사회적 갈등과 문제들이 튀어나온다며 "무조건 성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비슷한 시간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은 기자 간담회를 가졌는데 현재 코로나 확산에 따라 정부가 추경을 검토해야하지 않겠냐는 전향적인 의견을 내놨습니다.

윤 후보는 오후에 대한의사협회를 찾아 정부의 코로나 대응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눕니다.

한편 윤 후보의 부인 김건희씨를 둘러싼 논란에 여진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김 씨가 어제 국민께 사과 의향이 있다고 밝혔지만, 민주당에선 진정성이 없다, 희한한 사과라며 공세를 이어간건데요.

윤 후보는 조금전 기자들과 만나 "사과가 공식 사과라는 것이 따로 있겠느냐며 사과를 미리 예정하고 하는 것은 아니"라며 "국민들의 눈높이에 미흡한 부분이 있으면 100% 겸허하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상대당의 과도한 공세에 대해서는 팩트체크는 필요하다"고 입장을 내놨습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email protected])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