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문 대통령, 호주 기업인들과 공급망 간담회 外

연합뉴스TV 2021-12-13

Views 0

[AM-PM] 문 대통령, 호주 기업인들과 공급망 간담회 外

오늘(14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14:00 문 대통령, 호주 기업인들과 공급망 간담회 (호주 시드니)

호주를 국빈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시드니로 이동해 현지 경제인들과 핵심 광물 공급망 간담회를 갖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전기차·반도체 등 신산업 육성에 필수적인 핵심 광물의 양국 공급망 협력 강화 방안이 논의될 예정입니다.

문 대통령은 이후 모리슨 총리 내외가 주최하는 국빈 만찬 참석을 끝으로 사흘간의 순방을 마무리하고 내일(15일) 귀국길에 오릅니다.

▶ 10:00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권오수 재판 시작 (서울중앙지법)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으로 구속기소 된 권오수 회장의 재판이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권 회장은 2009년 12월부터 3년 동안 주가를 띄우기 위해 회사 내부 호재성 정보를 유출하거나, 외부 세력을 이른바 '선수'로 동원한 혐의를 받습니다.

검찰은 주가조작에 자금을 댔다는 의혹을 받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의 관여 여부 등도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 전국 교정시설 7만여 명 코로나19 전수 검사

오늘부터 사흘간 전국 교정시설 종사자 7만여 명에 대한 코로나19 전수 검사가 진행됩니다.

법무부는 충남 홍성교도소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하자 전국 교정공무원 만7천여 명과 수용자 5만 3천여 명을 대상으로 전수 검사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앞서 홍성교도소에서는 지난 11일 수용자 1명이 확진된 이후 지금까지 총 30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