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후보 "'기회총량' 늘리기 위한 공정·전환성장 필요"

중앙일보 2021-11-24

Views 16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24일 “전환적 위기를 재도약의 기회로 만들어 성장을 회복하고 세계경제를 선도해야 한다”며 ‘공정성장’과 ‘전환성장’을 화두로 제시했다.
 
이 후보는 이날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2021 중앙포럼’ 기조연설에서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기회의 총량을 늘려야 한다. 기회총량을 늘리는 길은 바로 성장을 회복하고 지속적 성장을 추구해가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이를 위해 “예측 가능하고 신뢰 가능한 사회”를 위한 공정성 회복과 함께 “효율과 공정경쟁을 저해하는 규제는 철폐하고, 경쟁과 효율을 제고하는 규제를 강화”하는 방향의 규제합리화 등을 대안으로 제시했다.
 
다음은 이재명 후보의 중앙포럼 기조연설 전문.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반갑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이재명입니다. 오늘 이 자리를 마련해주신 존경하는 홍석현 회장님 반갑습니다. 그리고 감사드립니다. 손경식 한국경총 회장님과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님 고맙습니다. 그리고 특히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대한민국 경제의 중추적 역할을 해주시고 대한민국 경제의 심장 역할을 하시는 우리 기업인 여러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준비된 말씀을 드리기 전에 앞서 축사 말씀을 해주신 분들의 말씀을 되새겨봤습니다. 홍석현 회장님께서 '리셋코리아'라고 하는 말씀을 의제를 말씀해주셨습니다. 오늘 주최·주관하고 있는 것이기도 한데요. 그 말씀에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대한민국은 이제 질적으로 변화된 세상을 준비해야 됩니다. 지금까지 양적팽창을 해왔다면 이제는 과거에 투자할 돈이 부족한 시대에서, 이제는 투자할 ...

기사 원문 :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026486?cloc=dailymotion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