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김포 장릉 아파트, 심의 따라 적절한 행정조치" / YTN

YTN news 2021-11-17

Views 0

세계문화유산인 김포 장른 인근의 이른바 '왕릉 뷰 아파트'를 철거해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대해 문화재청은 문화재위원회 심의 결과를 바탕으로 적절한 행정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현모 문화재청장은 청원 답변에서 기존에 사업가들이 제출한 개선안으로는 역사·문화적 가치유지가 어렵다고 보고 문화재위원회 소위원회를 구성해 사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또 현상 변경 허가를 받지 않은 사업자에 대해서는 문화재보호법에 따른 공사중지 처분과 형사고발을 하여 관련 소송과 수사가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김 청장은 문화유산의 보존과 관리를 맡은 기관의 장으로서 이와 같은 상황이 빚어지게 돼 안타깝다며, 유네스코 세계유산센터와 긴밀히 협의해 세계유산 지정 취소와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함께 앞으로 유사한 일이 두 번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역사문화환경 보존지역 내 행위제한 내용을 전수조사해 합리적인 조정안을 마련하고 상시 모니터링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세계문화유산인 김포 장릉 인근에 허가 없이 지어지고 있는 아파트를 철거해 달라는 청원이 올라와 21만 6천여 명의 동의를 얻었습니다.


YTN 나연수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11117155521852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