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제네시스 전기차 G80, G20 정상회의 의전차량 채택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제네시스 전기차 G80, G20 정상회의 의전차량 채택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 전기차 G80이 내년 10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 정상회의 의전차량으로 공식 채택됐습니다.
내년 G20정상회의 의장국인 인도네시아 측은 내년도 G20 정상회의에 참석한 모든 정상이 현대차 전기차 제네시스 G80을 사용할 것이라고 발표했고, 현대차는 기존 차량보다 공간을 더 넓혔다고 설명했습니다.
▶ SK하이닉스 3분기 매출 역대 최대…낸드도 흑자전환
SK하이닉스가 메모리 반도체 호황에 힘입어 올해 3분기에 분기 기준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영업이익도 반도체 슈퍼사이클이었던 2018년 4분기 이후 2년 반 만에 4조 원대를 기록했습니다.
사업부별 세부 실적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11분기 연속 영업적자를 낸 낸드 사업도 흑자로 돌아섰다고 밝혔습니다.
▶ SC제일은행 행운의 황금 달러 이벤트 실시
SC제일은행이 미 달러 외화 상품 가입 이벤트와 모바일 펀드 가입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합니다.
외화 상품 가입 이벤트인 '황금 달러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가입 시 추첨을 통해 순금으로 만든 '행운의 황금 2달러 지폐' 증정, 가입 금액에 따른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증정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 aT, 서울교육청과 탄소 중립 먹거리 실천 업무협약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서울특별시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탄소 중립 먹거리 실천문화 확산에 나섭니다.
이를 통해 두 기관은 탄소 중립 '그린 급식'과 연계한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을 함께 펼치고, 학생 대상 식생활 교육 등에 나설 계획입니다.
▶ GS25, 경북 의성 사과로 만든 전통주 '설렘소주' 출시
편의점 GS25가 경북 의성 사과로 만든 전통주 '설렘소주'를 출시합니다.
GS25는 지난 2019년부터 국내 소규모 양조장을 지원하고, 지역 전통주를 알리기 위한 전통주 발굴 프로젝트를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설렘소주는 이 프로젝트의 세 번째 제품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