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큐] 전기차 시대 언제쯤?...혜성같이 등장한 모델의 정체 / YTN

YTN news 2021-09-03

Views 6

■ 진행 : 김영수 앵커, 강려원 앵커
■ 출연 : 정철진 / 경제평론가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는 정말 광화문 앞 도로가 전기차들로 채워질까요? 현대 제네시스가 4년 뒤부터는 새 자동차 모델은 전기차로만 생산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또 최근 혜성같이 등장한 모델들이 연일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데요.

이번 주 경제 소식, 정철진 경제평론가와 짚어봅니다. 4년 뒤면 2025년. 얼마 남지 않았는데 제네시스 새 자동차 모델 모두 전기차로 생산한다고 하는데 실제로 가능은 한 겁니까?

[정철진]
많은 준비를 한 것 같습니다. 오늘 신문 또 보도를 봐도 정의선의 결단, 이렇게 많이 표현이 되고 있는데요. 현대차그룹도 이제는 탄소중립과 함께 전기차 또 수소전기차 시대로 가려는 준비를 해 왔던 것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전체 라인은 아니고요. 제네시스 브랜드입니다.


고급차 브랜드를.

[정철진]
2025년 이후에 생산되는 것은 전기차와 수소전기차로만 하겠다는 거고요. 그런데 구버전, 그러니까 신차만 그렇게 하고 구형들은 계속 생산을 합니다.

다만 2030년이 되면 이제는 완전히 제네시스에서는 내연기관차, 휘발유든 디젤이든 생산이 되지 않는. 그게 2030년이라고 보시면 되겠고요. 전체적으로 현대차그룹이 잡았던 완전 수소전기차의 라인은 2045년입니다.

우리나라가 2050 탄소중립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유럽은 한 2035년인데 그거보다 10년 정도 뒤로 목표를 잡고 있다, 이렇게 보고 있습니다.


진짜로 내연기관차를 구매하는 것 자체가 어려워질 것인가, 약간의 기대감도 들고 우려도 되는 부분이 있는데 다른 글로벌 주요 자동차 제조사들도 상당히 빠르게 전기차로 전환하고 있는 모습이기는 하거든요.

[정철진]
그렇습니다. 역시 국가들을 보면 유럽이, 유로존이 가장 먼저 앞서나가고 있습니다. 2030을 기억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유럽 쪽은 2030년을 소위 말하는 내연기관차가 휘발유 차가 팔리지 않는, 신차 중단을 세우고 있고 미국이 2035년입니다. 2035년부터 미국은 새롭게 판매되는 것들은.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이 저렇게 전기차로 생산라인을 모두 바꾸는 이유가 있을 거 아니에요. 가장 큰 이유가 어디 있습니까?

[정철진]
환...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210903171930391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