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선 출마 선언..."억강부약으로 잘 사는 세상" / YTN

YTN news 2021-07-01

Views 5

여권 유력 대선 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이 지사는 선언문을 통해 강자를 누르고 약자를 돕는다는 '억강부약' 정치를 통해 모두가 잘 사는 세상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김주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이재명 / 경기지사 : 새로운 대한민국. 이재명은 합니다.]

이재명 경기지사가 대선 출마를 하면서 밝힌 슬로건입니다.

비대면 출마 선언 영상은 14분짜리로 이 지사 본인의 차분한 해설과 활동 사진으로 구성됐습니다.

핵심적인 메시지로 강한 자를 누르고 약자를 돕는다는 '억강부약'을 통해 모두가 함께 잘 살 수 있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재명 / 경기지사 : 약자의 삶을 보듬어 안는 억강부약의 정치로 모두 함께 잘 사는 대동세상을 열어가야 합니다.]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의 발목을 계속 잡아온 공정 가치를 중심에 둔 셈입니다.

새로운 성장을 위해 강력한 경제정책을 펼치겠다고 밝혔는데 이는 중도층과 보수층을 겨냥한 메시지로 읽힙니다.

또 이 지사의 최대 강점으로 꼽히는 실천력을 내세워 철저한 공약 이행을 약속했습니다.

[이재명 / 경기지사 : 지킬 약속만 했고 한 번 한 약속은 반드시 지켰습니다. 성남시장 8년, 경기도지사 3년 동안 공약이행률이 90%를 넘긴 이유가 바로 그 때문입니다.]

출마 선언 이후 첫 행보는 현충원 참배였습니다.

전직 대통령 묘역을 찾았던 기존 관행에서 벗어나 무명 용사 묘역을 찾아 약자 보호의 의미를 담아냈습니다.

[이재명 / 경기지사 : 누군가는 이름이라도 남기지만 누구는 이름조차도 남기지 못하고, 또는 위패조차도 남기지 못하고 사라지셨습니다. 그분들이 이 나라를 지키셨습니다.]

또 민주당의 취약 지역인 경북에 있는 자신의 고향을 찾아 선친 묘소와 유림 서원 등을 방문했습니다.

출마 선언으로 본격적인 대선 행보의 첫발을 뗀 이 지사는 당분간 코로나 위기 대응 등과 관련한 도정도 병행할 방침입니다.

당내에서는 민평련, 박원순계 의원 등과 함께 지지 세력을 확대하는 데도 집중할 계획입니다.

YTN 김주영입니다.

YTN 김주영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10701192231387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