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연 : 천은미 / 이화여대 목동�" /> ■ 출연 : 천은미 / 이화여대 목동�"/>

[뉴스라이브] "오늘 중 1,300만 명 접종 달성"...軍 '맹물 백신' 실수 / YTN

YTN news 2021-06-15

Views 10

■ 진행 : 이승민 앵커, 김대근 앵커
■ 출연 : 천은미 / 이화여대 목동병원 호흡기내과 교수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300만 명에게 1차 접종을 마치겠다는 정부의 계획이 이르면 오늘 중 달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예상보다 보름 정도 앞서게 되면서 11월 집단면역 도달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군 병원에서는 사실상 맹물에 가까운 백신을 투여하는 사고가 났습니다. 하루 확진자 수는 374명으로 이틀 연속 300명대로 집계됐는데요. 자세한 내용, 천은미 이화여대 목동병원 호흡기내과 교수와 살펴보겠습니다.

이르면 오늘, 늦어도 내일이면 정부가 당초 계획했던 1300만 명에 대한 1차 백신 접종이 다 마감이 될 것 같은데 지금 이런 그동안의 백신 접종 과정을 보면 상당히 순조롭게 진행이 돼 왔다, 이렇게 볼 수 있겠죠?

[천은미]
네, 초반에 비해서 5월에 인센티브로 인해서 접종률이 많이 급속도로 증가했습니다. 그래서 목표했던 25%, 1차 접종은 무난히 달성을 할 것 같고요.

추가로 백신 접종이 더 된다면 더 많은 분들이 접종을 할 수 있고 가능하면 2차 접종도 조금 더 서둘러서 1차 접종과 같이 갔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백신 접종에 속도를 내고 있는 가운데 신규 확진자는 이틀째 300명대로 집계가 됐습니다. 그런데 방역 당국에서는 백신의 효과로 보기는 힘들다, 이런 판단을 하고 있는 것으로 들었는데 이 배경은 뭐라고 봐야 될까요?

[천은미]
확진자 수가 이틀 준 것은 아마도 휴일 효과가 있고요. 그런데 휴일 효과가 일단은 100명 정도가 감소한 것 같습니다, 지난주에 비해서. 또 하나 효과는 아마 날씨가 따뜻해지는 여름이기 때문에 분명히 확진자가 주는 효과도 있고요.

또 일부는 지금 보면 고령자 확진자 수가 많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5월 초에 비해서도 많이 줄었기 때문에 이런 백신 접종을 하신 분들이 고령자가 감소한 효과도 있고 또 일부에서는 우리가 젊은 층에도 일부 백신 접종을 하셨기 때문에 그러한 효과도 같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또 수요일 이후에는 어느 정도 확진자가 증가할지는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계절적 요인을 꼽아주셨는데 사실 코로나19 바이러스는 기온이나 이런 거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다...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10615103055583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