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윤석열 전 검찰총장, 우당 기념관 개관식 참석 外
오늘(9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14:00 윤석열 전 검찰총장, 우당 기념관 개관식 참석 (우당 이회영 기념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4.7 보궐선거 이후 두 달여 만에 첫 공개행보에 나섭니다.
윤 전 총장은 오늘(9일) 오후 2시 서울 남산예장공원에서 개관하는 우당 이회영 선생 기념관 개관식에 참석합니다.
윤 전 총장의 대권 도전 선언이 임박했다는 해석이 잇따르는 만큼, 오늘 행사에서 어떤 메시지를 내놓을 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14:00 이한열기념사업회 등, 34주기 이한열 추모행사 (연세대학교 한열동산)
이한열 열사 34주기 추모행사가 오늘 오후 2시 서울 연세대학교 한열동산에서 열립니다.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방송될 예정입니다.
이한열기념사업회는 이 열사의 생전 글씨체를 복원해 만든 서체인 '이한열 폰트'도 공개합니다.
이 열사는 지난 1987년 6월 9일 연세대 앞에서 열린 전두환 정권 규탄 시위에서 경찰의 최루탄에 맞아 쓰러져 한 달 뒤 숨졌습니다.
▶ 전국택배노조, 오늘부터 무기한 전면파업 돌입
2차 사회적 합의가 결렬되면서 전국택배노조가 오늘(9일)부터 무기한 전면파업에 돌입합니다.
택배노조에 따르면 총파업에 돌입하는 조합원은 2,100여 명에 달합니다.
쟁의권이 없는 조합원들은 오전 9시 출근, 11시 배송을 시작하는 단체 행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택배노조는 오전 9시부터 무기한 파업에 대한 찬반 투표를 다시 진행할 계획입니다.
오늘 살펴볼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