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롯데온, 7~16일 면세 재고 명품 할인 판매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2일)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롯데온, 7~16일 면세 재고 명품 할인 판매
롯데쇼핑의 통합 온라인 쇼핑몰인 롯데온이 롯데면세점과 함께 100억원 규모의 면세점 재고 명품을 판매합니다.
53개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가로 선보이는 이번 행사는 이번 달 7~16일까지 진행됩니다.
▶ 기아, '더 2022 니로' 출시…2,439만원부터
기아의 신규 엠블럼이 적용된 '더 2022 니로'가 출시됐습니다.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연식 변경 모델로, 친환경 차 세제 혜택이 적용됩니다.
여기다 개별소비세 3.5%까지 반영되면 가격은 가장 낮은 트림 기준 2,439만 원부터 시작됩니다.
▶ 현대로템·한전, '근력보조' 웨어러블 로봇 개발
현대로템과 한국전력공사가 전력 분야의 공사 작업자용 웨어러블 로봇 연구개발에 나섭니다.
두 회사는 웨어러블 로봇 개발 사업과 관련 연구개발 업무를 공동으로 수행합니다.
▶ LH, 인천 검단 신도시 국민·영구임대 입주자 모집
한국토지주택공사, LH가 인천 검단신도시 공공임대주택 1천 가구의 입주자를 모집합니다.
750가구를 모집하는 국민임대주택은 오는 14~18일까지 LH 청약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250가구가 나오는 영구임대주택은 지난달 27일까지 인천광역시에 주민등록이 된 무주택자가 인천광역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해야 합니다.
▶ 한우자조금, 각계 전문가 한우명예홍보대사 위촉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의학, 축산, 요리 등 6개 분야에서 11명의 전문가를 선정해 한우명예홍보대사로 위촉했습니다.
한우명예홍보대사는 올 한 해 각 전문분야 특성에 맞춰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우 소비 촉진 활동을 지원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