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오수 검찰총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⑤ / YTN

YTN news 2021-05-26

Views 10

[박주민]
다음은 존경하는 김남국 위원님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남국]
안산 단원을 국회의원 김남국입니다.

후보자님 검찰총장 후보자로 지명되신 것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서 최기상 위원님께서 질의하신 것 좀 이어서 질문하도록 하겠습니다.

워낙 요즘 취업이 어렵기 때문에 청년들에게 채용이라고 하는 것, 채용 절차에서 공정이라고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그런데 어제오늘 해서 후보자의 아들과 관련된 내용이 기사화되고 있는데요.

기사 제목이나 기사 내용만 보면 혹시나 여러 가지 부정 청탁 있었던 것 아니냐, 비리 있었던 것 아니냐라고 볼 수 있는 제목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후보자의 오늘 말씀을 들어보면 그런 것은 전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 저희가 국회가 요구해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후보자의 아들이 지원한 전형이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중에서 정규직 자리는 아니고 계약직 채용 직원 자리였던 것 같습니다.

2017년 8월 상세 채용 내역을 살펴보게 되면 채용 예정 인원은 4명이었는데 지원자는 3명밖에 아니었다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중에서 서류전형 합격자를 2명을 뽑아서 최종까지 채용에 이르게 된 사람은 2명이었다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 객관적 자료를 보게 되면 후보자가 영향력을 미칠 필요도 없었고 지금 객관적 내용으로도 영향을 받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맞죠?

[김오수]
그렇습니다. 저는 조금 부끄럽습니다마는 자녀들의 교육, 취업에 대해서 별로 관심을 많이 기울여주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런 내용에 대해서도 전혀 관여하지도 않았고 모릅니다. 어제 처음 아들이 전화 연락을 해서 그런 경위가 있었구나 처음 알았습니다.

[김남국]
그리고 후보자의 아들이 아버지의 직장, 근무처와 직책을 적어 넣은 것은 사실 다른 청년들이 봤을 때는 무슨 영향력을 미친 것 아니냐라는 그런 의혹의 시선으로 볼 수밖에 없는데 오늘 첨부된, 제출된 자료를 보니까 해당 전자부품연구원에서 사용하는 양식을 그대로 사용을 한 것 같습니다.

아마 변경되기 전에, 바뀌기 전의 것을 다운받아서 그대로 쓰다 보니까 이런 오해가 있었던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러나 분명한 것은 채용 예정인원은 4명이었고 지원자가 3명에 불과했다.

그래서 정당한 채용 절차를 통해서 된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replay/view.php?idx=21&key=20210526110856497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