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최영주 앵커, 오동건 앵커
■ 출연 : 박진영 / 더불어민주당 상근 부대변인, 김병민 /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장과 부산시장을 뽑는 4.7 재보궐선거. 이 시각 현재 개표가 속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앞서 지상파 3사 출구조사 결과는 국민의힘이 이번 서울, 부산시장 선거에서 20~30%포인트넘는 격차로 압승하는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YTN이 그제와 어제 리얼미터에 의뢰해서 실시한 자체 여론조사 결과도 크게 다르지는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박진영 더불어민주당 상근 부대변인, 그리고 김병민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 모시고 이번 선거 판세 살펴보겠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지금 개표 결과를 물론 지켜봐야 겠습니다마는 앞서 지상파 3사의 출구조사 결과가 나오면서 지금 민주당은 매우 침통한 분위기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 지도부가 긴급 최고위원회의에 들어갔다고요?
[박진영]
지금 최고위원회를 계속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고요. 이낙연 대표는 지금 코로나 밀접접촉자로, 선대위원장이죠, 이제. 댁에 계시는 것으로 그렇게 알고 있는데요. 아마 당분간 다양한 논의들이 나올 것 같아요. 를 여기에 대해서. 물론 선거를 겸허히 받아들인다는 반성의 의미는 비칠 것 같은데요.
이런저런 말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인게요. 선거의 흐름 자체가 너무 역대 최악의 선거가 되다 보니까 흔히 하는 말로 제대로 된 정책 이슈 하나 없는 선거, 여당이 네거티브 공세를 많이 했지 않느냐 이렇게 비판하면 할 말이 없습니다마는 한편에서는 국민의힘에서 흠결이 없는 후보를 냈더라면 이 선거 자체가 이런 식의 선거로 갔을까라는 그런 역비판도 우리는 할 수 있는 거고요. 그런 상황이면서도 이렇게, 물론 결과는 나와봐야 되겠습니다마는 예상 득표율 차이가 많이 나는 게 민심 이반이 이렇게 심한가라는 것에 대해서 참 우려스럽게 보고 있습니다.
지금 분석을 해 주셨는데 직전까지 선거 사무소에 계시다 오셨죠. 일단 국민의힘 분위기는 어땠고 어떻게 평가하시는지 듣고 싶네요.
[김병민]
출구조사 직전까지 좀 긴장되고 떨리는 마음으로 많이 지켜봤습니다. 막상 출구조사 결과를 지켜보고 나서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큰 표 차가 났기 때문에 저희 당내에서도 많...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10407222327994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