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SKB,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에 클라우드 PC 공급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SKB,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에 클라우드 PC 공급
SK브로드밴드는 국토교통부 산하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에 클라우드 PC를 공급한다고 밝혔습니다.
클라우드 PC는 인터넷만 연결하면 데스크톱,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단말을 이용해 어디서든 일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SK브로드밴드는 "클라우드 PC 도입은 폐기되는 PC 자원 감소, 전력 및 탄소 소비량 감소, 정보 유출 피해 방지 등에 기여한다"고 설명했습니다.
▶ 하나금투, 인공지능 자산관리 서비스 '하나 AID' 출시
하나금융투자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 에이드(AID)'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하나금투는 "인공지능이 개인 맞춤형 자산 포트폴리오를 제안함으로써 종목 선택 등 투자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투자의 진입장벽을 낮추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카톡 '지갑' 이용자 1천만명 돌파…"기능 대폭 확대"
카카오는 카카오톡 '지갑' 이용자가 1천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카톡 지갑은 인증서, 신분증, 자격증 등을 카톡 상에 보관하면서 관리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카카오는 하반기 중으로 모바일 정부24도 카카오 인증서로 로그인할 수 있을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신한운용 미국 중·소형주펀드…ESG 특화
신한자산운용은 투자 매력을 갖춘 미국 중·소형주를 발굴해 투자하는 '신한 비앤피파리바 미국 스몰캡 펀드'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신한운용은 본 상품에 대해 "미국 중·소형주 투자에 오랜 경험을 가진 BNP파리바자산운용의 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형 펀드"라며 "환경·사회책임·지배구조에 특화된 투자 프로세스로 ESG 친화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고 설명했습니다.
▶ "쌍용차, '역동성 강조한' 픽업트럭 2종 출시
쌍용차는 픽업트럭 '더 뉴 렉스턴 스포츠'와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칸'을 출시했습니다.
두 차종 모두 거대한 라디에이터그릴과 일체형 헤드램프 등으로 역동성이 강조됐습니다.
두 차종에는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해 6개의 에어백과 초고장력 쿼드프레임이 적용됐고, 긴급제동보조와 차선이탈경보, 전방추돌경보, 후측방접근경고 등 첨단 안전 보조시스템도 장착됐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