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상연결 : 노동훈 / 카네이션요" /> ■ 화상연결 : 노동훈 / 카네이션요"/>

[더뉴스] 요양병원서 14개월 만에 만난 가족..."비접촉 면회" / YTN

YTN news 2021-03-09

Views 7

■ 진행 : 강진원 앵커, 박상연 앵커
■ 화상연결 : 노동훈 / 카네이션요양병원 원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제한됐던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의 면회가 오늘부터 확대됐습니다. 현장의 모습은 어땠을지 직접 이야기 들어 보겠습니다. 노동훈 카네이션 요양병원 원장 연결돼 있습니다. 원장님 나와 계시죠?

[노동훈]
안녕하세요.


먼저 인터뷰에 응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오늘부터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의 면회가 확대됐는데 상당히 반가우셨을 것 같아요. 어떠셨습니까?

[노동훈]
면회 허용, 반가운 소식입니다. 코로나19로 면회가 제한되어 그리운 가족과 만나지 못했는데 제한적이나마 면회가 허용되어 환자와 가족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원장님, 면회 방식과 관련해서는 비접촉 면회가 있고 접촉 면회가 있다고 하던데 먼저 비접촉 면회는 어떤 방식을 의미합니까?

[노동훈]
비접촉은 환자와 얼굴을 마주 봅니다. 대면방식이지만 손을 잡거나 얼굴을 만지거나 신체접촉을 하지 않는 면회방식을 말합니다.


그 외에도 반드시 지켜야 할 수칙들이 있을 것 같아요. 설명을 자세히 해 주실까요?

[노동훈]
접촉과 비접촉 면회 모두 환자와 얼굴을 마주보고 면회하는 방식이고요. 접촉면회는 환자의 손을 잡고 얼굴을 만질 수 있는 사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면회했던 방식입니다. 비접촉 면회는 면회객의 발열, 호흡기증상을 체크하고 그다음 안전한 상태에서 신체접촉이나 음식섭취가 없이 면회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원장님께서 앞서 YTN에 오늘 요양병원에서 환자와 가족의 비접촉 면회 장면을 보내주셨는데 이렇게 환자분 그리고 가족분들이 얼마 만에 비접촉 면회가 이루어진 겁니까?

[노동훈]
14개월 만에 면회가 이루어졌습니다. 지난 명절 저희가 영상통화, 화상통화로 면회를 했었지만 사실 이렇게 직접 만나는 것만큼은 효과가 적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저희 화면에 나가고 있는데. 지금 이분들께서 한 1년 2개월 만에 만나셨다는 거죠?

[노동훈]
네.


일단 1년 넘게 직접 만나지 봇했던 만큼 환자와 가족 모두 어려운 시간을 보내셨을 것 같은데 오늘 면회 이후에는 어떤 말씀 하시던가요?

[노동훈]
지금 화면에 보이시지만 가족...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10309142159032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