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정세균 국무총리 화이자 백신 접종 현장 방문 / YTN

YTN news 2021-02-27

Views 12

어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시작에 이어 오늘부터는 화이자 백신 접종도 시작됩니다.

화이자 백신 접종이 이뤄질 중앙예방접종센터에 정세균 국무총리가 방문해서 백신 접종 상황을 점검할 예정인데요.

현장 화면 직접 연결해 보겠습니다.

[인터뷰]
자체 접종기관들은 다음 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참가 교육을 하고 시작하게 됩니다.

[정세균 / 국무총리]
화이자 백신이 여러 면에서 매우 까다롭잖아요. 유통시키는 것도 그렇고 보관도 그렇고. 그다음에 아주 주사기도 특수주사기라고 그러던데요.

우리 접종하는 분들이 그걸 6인분을 제대로 다 놓으려면 아주 훈련이 잘되고 상당히 섬세해야지 될 것 같은데 우리 한국의 의료진들이 손재주가 뛰어나니까 그건 걱정 안 해도 되겠죠.

[인터뷰]
주사기 자체가 에어가 거의 안 생겨서 훨씬 더 부드럽게.

[인터뷰]
더 이상의 결과가 나올 수 있는 굉장히 스킬이. 주사기도 좋고. 간호사들이 워낙 스킬도 괜찮고. 지금 6인분은 충분히 나오는데 그 이상은 지금 말씀드리기가... 그래서 하여튼 잘 나올 것 같습니다.

[정세균 / 국무총리]
저는 혹시 6인분이 다 안 나오고 5.5인분이 나오면 어떻게 하나 하고 사실 걱정을 하고 있었는데 우리 간호사들 실력이 뛰어나니까 믿어도 되겠지, 그렇게 생각했는데 제 그 생각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이 확인된 것 같아요.

[인터뷰]
전혀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인터뷰]
오히려 주사기가 특수 제작된 주사기, 우리 기업에서 만든 주사기가 아침에 직접 뽑아보니까 매우 잘 정확하게 잘 뽑히고 오히려 6인용 바이알인데 6인용을 뽑고 나서도 오히려 분량이 남습니다. 그럴 정도로 잘 주사기가.

[인터뷰]
저희가 오전에는 제대로 한번 해보면 정확하게 검증을 더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왜냐하면 생리식염수로 했을 때와 지금 동결결절된 게 해동되면서 그게 0.4 정도 있는 데다가 1.8cc의 생리식염수를 섞어서 하거든요. 그러면 총량이 2.2 정도 되잖아요. 그러면 7인분이 나오거든요.

[인터뷰]
그게 점도가 있어서 6명분이라고...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10227085843367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