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CIA 국장 지명자 "시진핑 중국, 권위주의적 적수" / YTN

YTN news 2021-02-24

Views 0

윌리엄 번스 미국 중앙정보국, CIA 국장 지명자는 중국과 경쟁하면서 적대적이고 약탈적인 리더십에 대응하는 것을 미국 국가안보의 핵심이라고 여긴다고 밝혔습니다.

블룸버그통신 등 미국 언론은 번스 지명자가 현지 시각 24일 상원 정보위의 인준 청문회에서 자신의 최우선 과제를 중국, 기술, 정보인력, 파트너십 등 4가지로 꼽았다며 이같이 전했습니다.

번스 지명자는 중국에 대해 "시진핑의 중국이 자체적으로 문제점과 취약점이 없지 않다는 점을 매우 염두에 두고 있다"고 한 뒤 "시진핑의 중국이 가공할 만하고 권위주의적 적수인 많은 분야가 늘어나고 있다"며 지식재산권 절취, 자국민 억압, 이웃 국가 협박 등을 예로 들었습니다.

특히 "적대적이고 약탈적인 중국의 리더십은 우리의 가장 큰 지정학적 시험"이라면서 "중국과 경쟁에서 우위를 보이는 것은 다가올 수십 년간 국가안보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번스 지명자는 또 국제 지형이 점점 더 복잡하고 경쟁적으로 변하고 있다며 북한을 위협 국가로 지목하기도 했습니다.

"테러와 핵확산에서부터 공격적인 러시아, 도발적인 북한, 적대적인 이란까지 익숙한 위협이 계속되는 세상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10225041837270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