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위가 풀려 좋을까 했는데, 불청객 미세먼지가 찾아왔습니다.
어제부터 공기가 무척 탁했는데, 내일은 어떨지 김수현 캐스터와 알아보겠습니다. 김수현 캐스터!
내일도 미세먼지가 많을까요?
[캐스터]
내일도 황사가 유입되면서 대부분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짙게 나타나겠고요.
여기에 중국발 스모그도 유입되면서 서쪽 지방은 초미세먼지 농도까지 짙어지겠습니다.
요즘 코로나 영향으로 KF80 이상의 마스크를 착용하는 분들이 많아서 호흡기는 걱정이 덜하지만, 외부에 노출되어 있는 눈 건강에는 비상이 걸렸는데요.
따라서 되도록 콘택트 렌즈의 사용을 줄이고, 부득이하게 사용한다면 일회용 렌즈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고요. 안경을 착용하시면 더 좋겠습니다.
안경이 없다면 선글라스로 눈을 보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눈을 만지지 말고 틈틈이 인공 눈물로 세척을 해주면 좋고, 눈이 가려울 때는 냉찜질이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내일은 오늘보다 기온이 더 오릅니다.
내일 서울 아침 기온이 1도, 낮 기온 9도로 3월 중순의 초봄 같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다만 아침부터 낮사이 내륙 곳곳에 비가 내리겠고, 영서와 호남 내륙은 밤에 또한차례 비가 오겠습니다.
비의 양은 5~10mm로 많지 않지만, 기온이 낮은 강원 산간에는 최고 3cm의 눈이 쌓이겠습니다.
날씨 포커스였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8_20210114190028419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