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대법, 박근혜 전 대통령 재상고심 선고 外
오늘(14일) 하루 주요 일정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 있는지 함께 보겠습니다.
▶ 11:00 '국정농단·특활비' 박근혜 전 대통령 재상고심 선고 (대법원)
국정농단과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 상납 사건으로 재판에 넘겨진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대법원의 재상고심 선고가 오늘 나옵니다.
대법원은 오늘 오전 11시 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뇌물 등 혐의로 기소된 박 전 대통령의 재상고심 선고 공판을 엽니다.
오늘 대법원이 파기환송심 판결대로 징역 20년을 확정하면 박 전 대통령은 기존의 공천개입 사건 징역 2년을 더해 모두 징역 22년의 형기를 마쳐야 합니다.
▶ 당정, 백신·치료제 현황 점검…접종 계획 논의 (국회)
더불어민주당 국난극복 K-뉴딜 위원회가 오늘 오전 국회에서 당정 점검 회의를 열어 백신과 치료제 현황을 점검하고 접종 계획을 논의합니다.
점검 회의에는 민주당 이낙연 대표, 김태년 원내대표, 홍익표 정책위의장 등이 참석하고 정부에서 권덕철 복지부 장관,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나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이나 방역 기준 형평성 문제도 회의 안건으로 다룰 것으로 보입니다.
▶ 10:00 '동료 성폭행' 서울시장 비서실 전 직원 선고 (서울중앙지법)
동료 성폭행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전 서울시장 비서실 직원 A씨 선고 공판이 오늘(14일) 오전 10시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립니다.
A씨는 지난해 4월 회식 후 만취 상태의 동료를 성폭행해 상해를 입힌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검찰은 지난달 결심 공판에서 A씨에 대해 징역 8년을 구형했습니다.
오늘 살펴볼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