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서울시청에서는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가 열리고 있습니다.
조금 전 있었던 정 총리의 회의 모두발언 들어보겠습니다.
[정세균 / 국무총리]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맹렬합니다.
영국은 3차 봉쇄에 돌입했고 일본은 긴급사태 선언이 임박했다 소식입니다.
하루빨리 코로나에서 벗어나고자 서둘러 백신 접종에 나섰던 여러 나라 중의 상당수가 준비 부족으로 제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부는 방역을 더욱 튼튼히 다지면서 이르면 다음 달부터 시작될 백신 접종을 치밀하게 준비하겠습니다.
이틀 전 접수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허가 심사는 신속하면서도 꼼꼼하게 진행하겠습니다.
이번 주에는 관계부처 합동으로 예방접종 대응추진단을 가동합니다.
시행착오를 겪고 있는 국가를 반면교사로 삼아 백신이 도착하는 순간부터 최종 접종과 사후관리까지 하나하나의 과정을 빈틈없이 준비하겠습니다.
상세한 접종 계획이 수립되는 대로 국민 여러분께 보고 드리겠습니다.
지난 월요일부터 적용되고 있는 실내 체육시설에 대한 방역기준을 두고 형평성 논란이 있습니다.
유사한 시설임에도 헬스장은 운영을 금지하고 태권도장은 허용되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정부가 고심 끝에 정한 기준이지만 현장에서 받아들여지지 못한다면 보완해야 할 것입니다.
기준 자체보다는 이행과 실천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중수본에서 보완 방안을 마련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제 국무회의에서는 총 9조 3000억 원 규모의 코로나19 맞춤형 피해지원방안이 확정되었습니다.
고난의 겨울을 힘겹게 견디고 계신 580만 자영업자, 소상공인, 그리고 고용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시름을 덜어드릴 수 있게 되기를 진심으로 기대합니다.
속도가 중요합니다.
관계부처와 지자체에서는 최대한 신속하게 소관 예산이 집행될 수 있도록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재정 당국에서는 예산 접행 상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10106085348218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