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력 단시간 집중 동�" /> "행정력 단시간 집중 동�"/>

문 대통령 "방역 비상 송구...총력 대응해 확산 저지" / YTN

YTN news 2020-12-12

Views 12

문재인 대통령, 코로나19 관련 SNS 메시지 발표
"행정력 단시간 집중 동원으로 총력 대응…확산 저지"
"드라이브·워크 스루 확대…검사 늘면 확진자 늘어날 것"
"병상 천 개 이상 확보…생활치료센터 늘리겠다"


코로나19 하루 확진자 수가 천 명에 육박하자, 문재인 대통령이 SNS를 통해 대국민 메시지를 발표했습니다.

코로나 상황을 안정시키지 못해 송구하다면서, 행정력을 단시간에 집중적으로 동원해 총력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기정 기자입니다.

[기자]
"상황을 조속히 안정시키지 못해 송구하다."

"불안과 걱정이 클 국민을 생각하면 면목이 없다"

문재인 대통령의 대국민 메시지는 코로나19 방역 비상 상황에 대한 미안함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모든 행정력을 단시간에 집중적으로 동원해 총력 대응하겠다며 확산 저지 의지를 밝혔습니다.

무엇보다 감염자를 빨리 찾아내는 것이 신속한 극복의 길이라며, 드라이브 스루와 워크 스루 검사 방식을 대대적으로 늘리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대신, 검사 수를 대폭 늘리면 확진자가 더 늘어날 수 있는 만큼, 이해하고 힘을 모아달라고도 당부했습니다.

코로나 전담병원을 긴급하게 지정해 병상 천 개 이상을 우선 확보했다면서, 생활치료센터를 늘리겠다는 말도 덧붙였습니다.

예정했던 일정까지 취소하며 긴급 방역대책회의를 주재한 정세균 국무총리도 병상 확보 방안을 가장 시급한 최우선 과제로 꼽았습니다.

공공병원은 물론 민간병원의 협력도 이끌어 내야 한다며 인센티브도 검토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정세균 / 국무총리 : 의료자원을 총동원해서라도 치료를 받지 못하고 무작정 대기하는 확진자가 없도록 현장 중심으로 대응하겠습니다.]

정 총리는 사생결단의 각오로 대응하겠다면서 앞으로 매일 회의를 주재하며, 코로나19가 안정될 때까지 상황을 직접 챙기기로 했습니다.

YTN 이기정[[email protected]]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01212205115129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