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윤석열 국회 �" /> 국민의힘 "윤석열 국회 �"/>

민주당 "윤석열 국정조사 검토"...국민의힘 "민주주의 질서 파괴" / YTN

YTN news 2020-11-25

Views 2

법사위 국민의힘 의원들, 전체 회의 소집 요구
국민의힘 "윤석열 국회 출석하겠다고 알려왔다"
윤호중 "안건 없고 연락한 적도 없다"…출석 거부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직무배제 조치를 두고 여야가 극명한 견해 차이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윤 총장에 대한 국정조사를 검토하겠다고 나섰고, 국민의힘은 민주주의 질서 파괴라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국회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경국 기자!

직무배제 조치를 두고 논란이 큰데, 윤 총장이 오늘 국회로 온다는 얘기가 있었다고요?

[기자]
어제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직무배제 조치가 발표된 이후,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 총장을 불러 질의하겠다며 전체 회의 소집을 요구했습니다.

이 같은 요청에 따라 오늘 오전 10시쯤 전체 회의가 열렸는데요.

회의 직전 국민의힘 조수진 의원은 윤 총장이 국회에 출석하겠다고 알려왔다고 밝혔고, 김도읍 의원도 회의 도중 윤 총장이 대검찰청에서 출발했다는 전언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민주당 소속 윤호중 법사위원장은 안건이 없고 출석하라고 연락한 적도 없다며 출석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다만 긴급현안질의에 반대하진 않는다고 했는데, 여야 협의가 필요하다며 10여 분만에 결국, 산회를 선포했습니다.

회의 이후 국민의힘 의원들은 국회 출석과 관련해 윤 총장과 직접 연락됐는지는 모른다며 한발 물러섰고, 대검찰청도 확인되지 않은 내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오늘 오후 대검찰청을 찾아 법무부 발표 내용과 관련한 사실관계들을 확인했는데요.

내일 다시 법사위 전체 회의 개의를 요구한다는 계획입니다.


직무배제 결정에 대한 여야 반응도 알아보겠습니다.

민주당과 국민의힘이 거세게 맞부딪치고 있다고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민주당은 어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밝힌 윤석열 총장 비위 혐의의 심각성을 지적하며 연일 윤 총장을 몰아붙이고 있습니다.

오늘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는 윤 총장을 상대로 국회 국정조사를 추진하는 방안을 검토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왔습니다.

[이낙연 / 더불어민주당 대표 : 시대착오적이고 위험천만한 일이 검찰 내부에 남아 있는지, 그 진상을 규명하고 뿌리 뽑아야겠습니다.]

[김태년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단순히 징계처분으로 끝날 사안이...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01125161621757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
RELATED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