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현대차, '더 뉴 코나' 출시…"동급 최고 연비"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차, '더 뉴 코나' 출시…"동급 최고 연비"
현대차의 대표 소형 SUV 코나가 3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현대차는 2017년 출시한 코나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코나'를 출시한다고 밝히고, 더욱 날렵해진 디자인과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갖추면서도 동급 최고 연비를 달성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KT, 기가지니 적용 AI 스마트병원 구축
KT는 스마트 헬스케어업체 아이티아이테크놀로지와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병원 사업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습니다.
양사는 KT AI 플랫폼 기가지니 인사이드 적용과 사물인터넷 플랫폼 개발 등을 통해 터치와 음성으로 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AI 스마트병원을 구축한다는 계획입니다.
▶ LG전자 공식 홈페이지서 첫 '라방' 가전 판매
LG전자가 오늘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라이브 생방송을 진행합니다.
LG전자가 홈페이지 자체 라이브 방송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판매 품목은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과 인덕션 전자레인지입니다.
▶ KB국민카드 KB 페이 출시…결제·송금·환전 한손에
KB국민카드가 결제와 송금, 환전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결합한 종합 금융 플랫폼 KB 페이를 출시했습니다.
KB 페이는 신용카드, 체크카드뿐 아니라 계좌, 상품권, 포인트 등 카드 외 결제수단까지 등록해 사용할 수 있는 금융 플랫폼으로 송금, 환전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bhc치킨, '상생 경영' 가맹점 100억원 지원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인 bhc가 상생 경영을 위해 가맹점에 100억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가맹점 가운데 시설이 낙후됐거나 매장 이전을 추진하는 곳 등이 대상으로 bhc는 500여개의 가맹점이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