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하이선', 日 가고시마 근접...역대급 비·강풍 피해 예상 / YTN

YTN news 2020-09-06

Views 12

초대형 태풍 '하이선'이 일본 가고시마를 향해 북상하고 있습니다.

일본 기상청은 예상보다 세력이 다소 약해졌지만 태풍의 위력이 여전한 만큼 최대한 경계해야 강조했습니다.

일본 현지 상황 알아봅니다. 이경아 특파원!

현재 태풍 '하이선'은 어디쯤 있습니까?

[기자]
네. 현재 일본 규슈 남부 지역인 가고시마현 아마미오시마 남동쪽 100km 지점에 있습니다.

태풍 하이선은 시속 20km 속도로 올라오고 있는데요.

태풍의 중심기압은 925헥토파스칼, 중심 부근 최대 풍속은 50m, 최대 순간 풍속은 70m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일본 기상청은 오늘 오전 기자회견에서 하이선의 세력이 조금 약화해 특별경보를 발령할 가능성이 낮아졌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위력이 강력한 만큼 최고의 경계 태세를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오늘 낮부터 내일 오전까지 오키나와와 규슈 지역이 태풍 영향권에 들어가게 됩니다.

일본 기상청은 내일 오전까지 규슈 남부에 600mm, 북부 400mm 등 큰비와 함께 해일과 강풍 피해가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오키나와에서는 강풍의 영향으로 오늘 새벽 5시쯤 2천 7백여 가구가 정전됐고, 2명이 다치는 등 일부 피해가 발생했는데요.

현재 오키나와와 가고시마 등 4개 현에 약 20만 명을 대상으로 피난 지시와 권고가 내려져 있습니다.

규슈 지역을 오가는 신칸센은 내일까지 운행이 중단되고, 항공편 528편이 결항될 예정입니다.

또 해당 지역 편의점 등 각종 상업시설도 태풍 피해에 대비해 내일까지 휴업하거나 영업시간을 단축하는 곳도 늘고 있습니다.

태풍 하이선은 오늘 밤 규슈 지역에 접근해 내일 오전 일본을 빠져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도쿄에서 YTN 이경압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00906115248054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