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호우에 피해 속출...YTN 제보 영상으로 본 현장 / YTN

YTN news 2020-08-09

Views 33

■ 진행 : 최기성 앵커
■ 출연 : 최민기 기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남부 지방을 중심으로많은 비가 내리면서 저희 YTN으로 시청자분들의 여러 제보 화면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생생한 당시의 상황이고스란히 담겨 있는데 취재기자와 함께자세히 짚어보겠습니다. 최민기 기자 어서 오세요.

[기자]
안녕하십니까?


우선 호남 쪽 상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현재섬진강이 범람해서 일부 주민들이 대피하고 이재민이 속출했는데 피해 상황 전해 주시죠.

[기자]
앞서 호남에 침수 피해 상황이 심각했던 만큼 제보영상도 저희 YTN 쪽으로 많이 들어왔습니다. 일단 제보영상을 조금 살펴보면서 함께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이 영상은 순창군 외이리 마을인데요. 제보자께서 드론으로 찍은 영상입니다. 어제 저녁 모습인데 섬진강이 범람하면서 축사와 비닐하우스, 농경지 할 것 없이 마을 곳곳이 침수피해를 입은 모습입니다.

어제 아침보다 물이 많이 빠진 것이라고 제보자가 설명했는데도 여전히 대부분은 물에 잠긴 모습이었습니다. 마을 주민들은 대부분 미리 대피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이곳에는 태양광 발전소도 있었는데 지금은 물에 잠겨서 어디에 뭐가 있는지조차 분간이 안 가는 그런 모습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영상을 하나 보시겠습니다. 오늘 아침 영상인데요. 저희 YTN 영상취재팀이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섬진강변의 제방이 붕괴되면서 도로가 끊기고 마을 곳곳이 침수된 그런 상황입니다. 끊긴 도로 너머로는 강물이 마을로 쏟아져 들어오고 있는 모습도 보이고 있습니다. 마을 전체가 곳곳에 피해를 입었는데요. 비닐하우스도 윗부분만 살짝 드러날 정도로 피해가 심각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 영상을 보시겠는데요. 이게 오늘 아침 7시 영상입니다.


여기가 어디인가요?

[기자]
여기가 전북 진안군인데요. 용담댐이 근처에 있는데 방류한 물과 마을 냇가가 합류하는 지점입니다. 인근에 인삼밭이 있는데 그 인삼밭을 포함해서 모든 밭들이 이렇게 물에 잠긴 상황입니다. 제보자는 이곳에서 내가 45년을 살았는데 이런 광경은 또 처음 본다 이러면서 토로를 하기도 했습니다. 굉장히 피해가 심각한 모습을 볼 수가 있죠.


그만큼 이례적인 상황이군요.

[기자]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00809150409341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