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지역에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이밖에 섬진강 유역을 중심으로 한 영남 일부 지역에도 폭우가 쏟아지면서 피해신고가 잇따르고 저희 YTN에도 시청자분들의 제보 영상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 스튜디오 나와 있는 취재기자와 함께 알아보죠. 이연아 기자 어서 오세요. 호남지역 이틀 동안 그야말로 물폭탄이 쏟아졌는데요. 피해가 심각한 상황이죠?
[기자]
그렇습니다. 조금 전 기상청 자료 전라도 쪽 호남지역 쪽 보면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매우 강한 비가 쏟아지고 있는데 관련해서도 역시 제보영상이 마구 들어오고 있습니다. 자세히 영상 보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보시는 곳은 바로 오늘 오전 9시 전북 전주천과 전주시 효자동 인근을 촬영한 영상인데요.
지금 이 하천, 전추천이 41.5km로 사실 전주 내 6개 하천 중에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는 곳이었습니다. 그런데 지금 보시는 것처럼 이미 물이 넘쳤고요. 그리고 지금 이 장소, 차량이 물에 잠겨 있는 이 장소는 효자동 인근 사거리입니다.
대부분 차량들이 지금 꼼짝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사거리 반대 쪽 차량들도 역시 갈 길을 잃어서 난리통으로 보입니다. 제보자께서 통화한 시간이 11시 30분이었는데 빗발이 약해졌지만 여전히 비는 내리고 있다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다음 영상을 보겠는데요. 다음 영상은 전라북도 임실군 임실읍 하천의 영상입니다. 시청자 안광국 씨가 오늘 새벽 6시쯤 지금 보시는 이 영상을 보내주셨는데요. 밤사이 내린 비로 이 하천 물살이 상당히 거세졌고요. 하천 모두 흙빛으로 변한 상황입니다. 역시 위험해서, 통행이 위험한 상황이라서 걸어다니시는 분은 보이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영상 주실까요.
[기자]
다음은 전남 담양읍 담주리 주택 모습입니다. 지금 주택가가 밀집되어 있는데 보시는 것처럼 모두 다 절반 이상이 잠겼습니다. 침수상황이 상당히 심각하고요. 이 영상은 시청자 김미송 씨가 오늘 오전 7시 30분쯤에 촬영한 영상입니다.
주택은 말할 것도 없고 주차된 차량들 모두 물에 잠겼고 도로는 통제된 상황입니다. 다음은 전남 곡성군 석곡면에 있는 영상인데요. 지금 보성강 일대를 제보자께서 운전하시면서 촬영한 영상을 보내주셨습니다. 어제까지만 해도 폭우 상황이 이렇게 심각하지는 않았는데 밤 사이, 오...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00808132751850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