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 부천 물류센터 관련 코로나19 환자가 빠르게 늘고 고양 물류센터 직원도 감염되면서 90명을 넘었습니다. 경기도는 부천 물류센터의 영업을 2주간 사실상 금지했습니다.
■ 환자가 나왔는데도 쿠팡은 물류센터 건물 안에서 신입사원 면접을 진행한 거로 YTN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쿠팡은 방역을 철저히 했다고 했지만, 집단감염 우려 속에 굳이 신입사원 면접을 했어야 했느냐는 비판이 나옵니다.
■ 오늘부터 2주 동안 수도권 모든 공공·다중시설 운영 중단과 공공기관 유연 근무 등 비상조치가 내려졌습니다. 곳곳에서 소규모 집단 감염이 이어지면서, 등교 수업이 연기되거나 중단된 학교와 유치원이 830여 곳으로 늘었습니다.
■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이 정의기억연대 관련 의혹에 대해 오늘 기자회견을 엽니다. 윤 당선인이 의혹은 해명하되 거취는 밝히지 않을 거라는 관측입니다.
■ 어제는 서울 구의역에서 홀로 작업하다 숨진 청년 노동자 고 김용균 씨의 4주기였지만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여전히 많은 위험 속에 일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 처벌이 강화된 산업안전보건법이 시행되고 있지만, 솜방망이 처벌이 문제라는 인식 속에 21대 국회에서 처벌 수위를 강화한 법 개정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가 홍콩 시민들의 반발과 미국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홍콩보안법안을 압도적 찬성으로 통과시켰습니다. 이와 관련해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현지시각 29일 기자회견을 할 예정이어서 어떤 내용이 담길지 관심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00529063020165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