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방역대책본부 브리핑 (5월 26일) / YTN

YTN news 2020-05-26

Views 13

[권준욱 /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
5월 26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국내 발생 현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신규 확진자가 19명 발생해서 총 누적 확진자 수는 1만 1225명입니다.

이중에 해외유입이 1218명이고 우리나라 국민이 88.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신규 격리해제가 49명으로 현재 681명이 격리 중입니다.

안타깝게도 2명의 사망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심심한 애도의 말씀과 유가족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신규 확진자 19명 중에 해외 유입이 3명이고 지역사회 발생은 16명입니다.

해외 유입과 관련해서는 미주 1명, 그리고 기타 아랍에미리트, 필리핀이 각 1명씩입니다.

국내 발생 현황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원어성경연구회 관련해서 서울 도봉구에 소재한 은혜교회에서 확진자가 1명 추가되었습니다.

이 확진자는 경기도 의정부시의 주사랑교회 확진자와 접촉으로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며 이로써 원어성경연구회 관련 현재까지 확진자는 모두 9명입니다.

다음은 경기도입니다.

경기도 부천시의 쿠팡 물류센터와 관련해서 현재까지 총 8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현재 해당 물류센터 근무자를 대상으로 검사와 조사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수도권의 클럽 관련된 기존 확진자와의 연관성 등 감염 경로에 대해서도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경상북도입니다.

경북 구미시 엘림교회 관련해서 교인의 가족 1명이 추가로 확진되어서 현재까지 총 9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추가로 대구 지역에서는 군인 확진자가 발생해서 현재 감염경로를 파악하기 위한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금일 12시 기준으로 수도권의 클럽 관련해서 총 누적 확진자 수는 255명입니다.

저희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는 지역사회의 추가전파를 신속히 차단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확진자가 방문했던 다중이용시설의 이용자 그리고 행사 참여자 등에 대해서 일제 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해당 일시와 관련해서 장소를 방문했던 분들은 증상 유무에 관계 없이 선별진료소를 방문해서 진단검사를 받을 것을 당부드립니다.

그리고 저희 방역대책본부가 운영 중인 국내 코로나19와 관련해서 소아, 청소년 다기관염증증후군 감시조사 체계를 가동하고 있습니다마는 오늘 0시를 기준으로 해서 2건의 다기관염증증후군 의심...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pn/0301_20200526134150031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