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한진칼 주주총회…경영권 놓고 조원태·조현아 맞대결 外

연합뉴스TV 2020-03-26

Views 0

[AM-PM] 한진칼 주주총회…경영권 놓고 조원태·조현아 맞대결 外

이번 시간은, 오늘 하루의 주요 일정을 확인해보는 시간이죠.

보도국 AM-PM 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확인해보시죠.

▶ 09:00 한진칼 주주총회…경영권 놓고 조원태·조현아 맞대결 (중구 한진빌딩 본관)

조원태 회장과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경영권 다툼을 벌이고 있는 한진칼의 주주총회가 오늘 오전 열립니다.

어제 2.9%의 지분을 보유한 국민연금이 조 회장의 사내이사 선임 안건에 대해 찬성 결정을 내리면서 사실상 이번 주총에서 조 회장이 승리했다는 것이 재계 안팎의 분석입니다.

이에 따라 한진그룹 경영권 분쟁은 주총 이후의 장기전에 돌입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 10:00 제5회 서해 수호의 날 기념식 개최 (국립대전현충원)

제2연평해전과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 도발로 희생된 '서해 수호 55용사'를 기리는 제5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이 오늘 오전 10시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열립니다.

국가보훈처는 전사자 유가족과 참전 장병, 정부 주요 인사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기념식 주제는 '그날처럼, 대한민국을 지키겠습니다'로 '그날'은 서해수호 3개 사건을, '지키겠다'는 전사자의 정신을 이어 국토를 수호하겠다는 의미를 가집니다.

▶ 14:00 '불법촬영·뇌물공여' 가수 최종훈 1심 선고 (서울중앙지법)

집단 성폭행 등의 혐의로 1심에서 징역 5년을 선고받은 가수 최종훈이 불법 촬영 등의 혐의를 두고서도 재판을 받습니다.

서울중앙지법은 오늘 오후 2시 불법촬영과 뇌물공여 등의 혐의로 추가로 기소된 최 씨에 대한 결심 공판을 진행합니다.

최씨는 지난 2016년 카카오톡 채팅방에 피해 여성들의 사진을 올리고, 음주운전 적발 뒤 경찰관에 200만원에 달하는 뇌물을 주려한 혐의를 받습니다.

앞서 검찰은 최 씨에게 1년 6개월의 징역을 추가로 구형했습니다.

지금까지 오늘의 주요 일정, 함께 보셨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