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 검사 대상 확대...중국 이외 지역도 포함 / YTN

YTN news 2020-02-06

Views 58

내일(7일)부터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의심환자에 대한 검사 대상이 확대됩니다.

중국이 아닌 싱가포르나 태국 등을 다녀온 경우에도 의심 증상이 있을 때, 그리고 원인 불명의 폐렴 증세가 있으면 의사의 판단에 따라 유전자 검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한영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검사 대상이 대폭 확대됩니다.

지금까지는 중국 후베이성을 방문하고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후베이성 이외 중국 지역을 방문한 경우 폐렴 증세가 있어야 검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때문에 태국, 싱가포르 등을 다녀오고 신종 코로나 의심 증세가 있는 경우에도 유전자 검사를 받기가 어려웠습니다.

앞으로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가 유행하는 중국 이외 국가를 다녀온 경우나 원인을 알 수 없는 폐렴 증상이 있는 경우 의사 소견이 있으면 유전자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6시간이면 결과가 나오는 실시간 유전자 증폭 검사도 시도 보건환경연구원뿐 아니라 50여 개 민간 의료기관으로 확대됩니다.

검사 대상과 검사 기관이 확대되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 환자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정은경 / 중앙방역대책본부장 : 확진 검사를 강화하고 또 사례를 넓히다 보면 확진 환자 숫자가 더 늘어날 수도 있고 또 그렇게 조사를 하다 보면 감염원을 추정하기 어려운 그런 지역사회 감염 환자들도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럴 경우 환자를 격리해 치료할 수 있는 병상과 인력을 확보하는 게 시급합니다.

또한 가장 효과적인 치료제를 찾아 약을 충분히 확보하는 것도 과제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전염력이 매우 높은 것으로 확인된 만큼 지역사회에서의 광범위한 확산을 막기 위한 대비책 마련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YTN 한영규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온라인 제보] www.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00206215955961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