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문재인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 外
이번 시간은, 오늘 하루의 주요 일정을 확인해보는 시간이죠.
보도국 AM-PM 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확인해 보시죠.
▶ 10:00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90분간 일문일답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전 10시 청와대에서 취임 이후 세 번째 신년 기자회견을 엽니다.
내·외신 기자 200여명이 참석하며, 90분간 대통령이 직접 회견을 진행합니다.
질의응답에서는 최대 현안인 검찰개혁과 함께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과 청와대 감찰 무마 의혹, 부동산 정책과 남북관계 관련 질문이 주로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 16:30 정세균 총리 취임식…靑 "확실한 변화 이끌 것" (정부서울청사)
어제(13일) 임명동의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정세균 신임 국무총리 후보자의 취임식이 오늘 오후 열립니다.
정 후보자는 오늘 오후 문 대통령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받고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취임식을 가질 예정입니다.
청와대가 '확실한 변화를 책임 있게 이끌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낸 가운데 정 후보자가 어떤 취임 일성을 내놓을지 주목됩니다.
▶ 14:00 원유철 '뇌물수수' 1심 선고…당선 무효형 위기 (서울남부지법)
불법 정치자금과 뇌물을 수수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원유철 자유한국당 의원에 대한 1심 선고 재판이 오늘 오후 열립니다.
앞서 검찰은 원 의원에게 총 징역 8년과 4억9천만원의 벌금과 추징금을 내려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습니다.
원 의원은 2011년부터 보좌관 등과 공모해 민원 해결을 청탁한 지역업체 4곳으로부터 1억8천만원 상당을 챙긴 혐의 등을 받고 있습니다.
국회의원은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징역이나 벌금 100만원 이상, 뇌물수수로 금고 이상의 형이 확정되면 의원직을 잃게 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