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합천 국도서 차량 39대 추돌…8명 병원 이송
오늘 아침 경남 합천의 한 도로에서 차량 39대가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블랙 아이스'로 사고가 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사고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박종혁 기자!
사고가 난 게 이른 아침이죠?
[기자]
네 연쇄 추돌사고가 난 건 오늘 아침 6시 40분쯤입니다.
경남 합천군 대양면의 33번 국도에서 차량 39대가 잇따라 부딪혔습니다.
이 사고로 8명이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다행히 크게 다친 사람은 없는 것으로 소방당국은 전했습니다.
제보 영상을 보셔도 아시겠지만, 현장 상황이 현재 어지럽습니다.
많은 차가 뒤섞여 있어 현장이 어지러운 상황이라 차량 대수도 정확하게 파악하기 어려웠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 부상자 수도 9명으로 늘었다가 8명으로 다시 정정됐는데요,
그만큼 현장 상황이 복잡해서 상황 파악이 쉽지 않다는 이야기입니다.
현재 경찰과 소방에서 구급차 10여 대와 30여 명을 투입해 현장을 수습해서 지금은 거의 정리가 됐습니다.
앞서 저희 YTN으로 들어온 시청자 제보 화면을 보면, 차량이 도로에 뒤엉켜 있고
일부 차량은 다른 차량 위에 올라탄 듯한 모습으로 멈춰 있어서 사고 당시 충격을 가늠케 합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이번 사고가 도로 위에 얇은 얼음층이 형성되는 '블랙아이스' 때문에 발생한 것으로 추정하고,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현장이 수습되는 데도 시간이 걸릴 전망이어서 정확한 사고 원인이 나오는 데도 시간이 필요할 전망입니다.
지금까지 경남취재본부에서 YTN 박종혁[
[email protected]]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온라인 제보] www.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00106115231406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