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새벽 배송' 훈제연어 2개 식중독균...제품명은? / YTN

YTN news 2019-12-26

Views 12

속도와 시간을 앞세운 배송 경쟁에 불이 붙으면서 온라인 배송 시장은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각종 온라인 쇼핑으로 주문한 식료품과 음료 거래 금액은 해마다 급증해 올해는 12조 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송 업체들은 앞다퉈 철저한 위생 관리와 냉장 냉동 시스템을 강조하지만, 구멍이 뚫린 부분도 있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새벽배송 업체 5곳과 일반배송 업체 5곳에서 파는 메추리알장조림과 명란젓, 훈제연어 등 가공식품 30가지를 조사했습니다.

그랬더니 훈제연어 10개 가운데 2개에서 나와서는 안 되는 식중독균인 리스테리아가 검출됐습니다.

마켓컬리에서 판 연어연구소 참나무 훈제연어와 SSG에서 배송한 데일리 냉장 훈제연어입니다.

이 훈제연어는 가열하지 않고 포장만 뜯으면 바로 먹을 수 있는 식품이라서 식중독균에 오염되면 더욱 위험할 수 있습니다.

한 제품은 일반 세균도 많아 부패하기 쉬운 상태였습니다.

배송업체들은 문제가 된 제품을 판매 중지한 뒤 모두 회수해 폐기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생산업체들도 포장실에 자외선 소독고를 설치하고, 공정 순서도 변경하는 등 위생관리를 강화했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정확히 제조, 가공, 유통 과정 가운데 어디에서 균이 생겼는지 원인은 파악하지 못한 상황입니다.

소비자원은 원인을 밝히기 위해 식약처에 제조 과정을 점검하는 동시에 관리 감독을 강화하도록 요청할 방침입니다.

취재기자 : 박소정
촬영기자 : 진형욱
그래픽 : 이지희
자막뉴스 : 이하영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191227082108569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